주니퍼, ‘뉴 모바일 네트워크 솔루션’ 발표

주니퍼, ‘뉴 모바일 네트워크 솔루션’ 발표

  • BIkorea
  • 승인 2011.02.14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의 강점과 모바일 기술 하나의 포트폴리오로 통합

주니퍼네트웍스는 최근 ‘뉴 모바일 네트워크(New Mobile Network) 솔루션’을 발표했다.

주니퍼의 뉴 모바일 네트워크 솔루션은 IP의 강점과 모바일 기술을 하나의 포트폴리오로 통합한 것으로, 이동통신사가 차별화된 상품으로 수익을 창출하도록 해준다.

뉴 모바일 네트워크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기존 기술에다 혁신적인 성능, 확장성, 개방형 API 등이 포함된 신기술을 갖춰 새로운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주니퍼의 뉴 모바일 네트워크 솔루션은 ▲개방형 플랫폼 기반의 IP 코어, 즉 모바일 서비스 혁신을 위해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모바일넥스트(MoblieNext) 솔루션 및 서비스 ▲단일 플랫폼 상에서 모바일 서비스를 위한 핵심 IP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해 기존 구축방식에 비해 최대 50% TCO 절감이 가능한 서비스 게이트웨이 ▲모바일 영상 전송 비용을 줄이고 성능은 극대화할 수 있는 통합 비디오 최적화 기능 ▲스마트폰 상에서 보안 및 원격제어기능을 제공하는 주노스 펄스 모바일 시큐리티 스위트(Junos Pulse Mobile Security Suite)의 확장된 보안 기능 등으로 이뤄져 있다.

주니퍼는 이러한 솔루션 외에 이동통신사의 모바일 네트워크 준비, 계획, 구축, 최적화를 지원하는 방안으로 ‘모바일 인터넷 프로페셔널 서비스(Mobile Internet Professional Service)’를 발표했다.

이번 모바일 인터넷 프로페셔널 서비스에는 LTE 및 IPv6 readiness assessment, 모바일 비디오 최적화 서비스,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 등이 포함되어 사업자의 효율적인 LTE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한다.

한국주니퍼네트웍스 강익춘 대표는 “스마트폰, 태블릿 디바이스의 폭증으로 데이터 트래픽을 원활하게 관리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것이 이동통신사들의 최대 당면과제”라며 “뉴 모바일 네트워크 솔루션은 이동통신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을 혁신하고 경제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통합 솔루션으로 이동통신사들은 이를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실례로 5억8천만 고객을 보유한 세계 최대 이동통신서비스 사업자인 차이나 모바일(China Mobile Limited)은 주니퍼의 뉴 모바일 네트워크 솔루션을 구축해 빠르게 증가하는 중국 전역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더욱 향상된 네트워크 경험을 제공하고 수익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