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 엔드유저컴퓨팅 솔루션 ‘Zimbra 7’ 출시

VMware, 엔드유저컴퓨팅 솔루션 ‘Zimbra 7’ 출시

  • BIkorea
  • 승인 2011.02.14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메일 및 일정관리 편리해져, 사용자 직급ㆍ소속에 따라 메일 배포명단 변경 유연

VMware는 최근 클라우드 환경의 엔드유저컴퓨팅 솔루션인 ‘VMware Zimbra 7’을 출시했다.

Zimbra는 복잡하고, 장비 중심적인 컴퓨팅 환경에서 벗어나 사용자 중심의 클라우드를 실현하겠다는 비전에 따라 개발된 협업 솔루션으로,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Zimbra 7은 데이터공유 기능 개편 및 확장된 일정관리, 검색기능 등이 대폭 향상된 점이 특징이다.

Zimbra 7의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더욱 향상된 공유기능

△간편해진 파일 공유와 저장
VMware Zimbra 7은 경량화한 협업용 문서 관리 기능 ‘Briefcase’를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VMware Zimbra 7을 통해 Zimbra의 ‘Briefcase’에 접근해 중앙 보관소에 파일을 간편하게 공유하고 저장할 수 있으며, 문서관리 경량화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버전의 파일을 업로드 및 접근 가능하며, 새롭게 추가된 ‘체크인’,’체크아웃’ 관리기능으로 간편한 문서관리와 협업을 누릴 수 있다.

△‘사람찾기’와 커뮤니케이션 기능의 강화
‘사람찾기’ 기능으로, 연락처, 조직도, 좌석배치도 등의 정보를 동시에 얻을 수 있게 되어, 웹클라이언트 내에서 연락처를 찾기가 쉬워졌다. 이 뿐만 아니라 이번에 새롭게 탑재된 호환기능은 사용자들이 연락처를 브이카드(vCard)로 전송하고, 연락처정보를 보다 쉽게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관리자 시스템 향상
관리자들의 사용자 명단 관리도 더욱 효율적으로 개선됐다. VMware Zimbra 7은 사용자 직급, 소속에 따라 누가 어떤 메일을 받게 할지 지정해, 관리자들이 배포명단을 유연하게 수정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배포명단을 선별하게 되면서, 스팸메일도 눈에 띄게 줄일 수 있게 된다. 또한, 자동으로 Zimbra의 가상서버를 복구시켜주는 시스템과 Zimbra 서버 로드 밸런싱을 갖추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하드웨어를 셧다운 할 필요 없이 유지보수를 진행할 수 도 있다.

2. 어디에서든지 접속할 수 있는 환경

△강화된 모바일환경
VMware Zimbra 7 모바일은 네이티브 앱 동기화, 이메일과 태그 및 플래그의 자동 동기화 형식을 갖춘 HTML을 지원한다. 또한, 블랙베리 엔터프라이즈 서버5.0의 접근권도 제공한다. 이는 BlackBerry 7.0을 위한 VMware짐브라 커넥터 (VMware Zimbra Connector)를 통해 가능하며, 사용자들이 메일, 주소록, 일정, 처리해야 할 업무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원격 단말기 와이프(wipe)기능으로 모바일 단말기에 남아있는 민감한 정보보호를 삭제할 수 있는 등 모바일 보안에도 강점을 가지고 있다.

△데스크톱 업데이트
VMware Zimbra Gallery와 VMware Zimbra Desktop도 통합되어 사용자들은 표준화된 온라인, 오프라인 체험을 할 수 있다.

△사용자 인증의 간소화
VMware Zimbra 7은 표준 포로토콜로 오픈계정 기반의 싱글사인온(Single-Sign-On), SAML (Security Assertion Markup Language), 그리고 커버러스(Kerberos)를 지원한다.

3. 받은편지함 관리 기능

△생산성의 향상
사용자들은 ‘Scheduling Wizard’라는 일종의 일정관리기능으로 약속과 일정 조정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 업무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다. Scheduling Wizard로 미팅 시간, 장소 등의 정보공유도 원활해졌다.

△삭제아이템 복구를 간편하게
사용자들은 삭제아이템들을 간편하게 복구할 수 있다. 즉, IT관리의 수고를 덜고, 비용도 절약할 수 있다.

△이메일과 휴대폰 문자메시지(SMS) 자동알림
저장해놓은 일정이나 업무상의 변경사항이 생겼을 경우에는, 이메일과 휴대폰 문자메시지(SMS)로 변경사항을 알려준다.

△일정 메시지 받는 시간 지정 기능
사용자들은 일정메시지를 받을 날짜와 시간을 미리 정할 수 있기 때문에 받은편지함 관리가 수월해 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