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베이스, 삼성모바일 보안 기능 지원

사이베이스, 삼성모바일 보안 기능 지원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1.02.1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리아 AES 발표…기업용 안드로이드폰 강화

한국사이베이스(대표 김태영)는 14일 본사 발표를 인용, 삼성과 협력으로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지원하는 고급사양의 기업 보안 솔루션 ‘아파리아 AES(Advanced Enterprise Security)’를 발표했다.

사이베이스의 ‘아파리아 AES’는 삼성 갤럭시 S와 갤럭시 S II의 기기 관리 및 보안을 지원한다.

‘아파리아AES’는 종합적인 디바이스 관리 성능을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으로 삼성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안드로이드 버전 2.3 이후)에 최적화됐다.

이 제품의 보안 관리 기능을 통해 디바이스 암호화, 원격 잠금/삭제, 강력한 패스워드 보안 및 기업 샌드박스(sandbox) 관리가 가능하다.

‘아파리아AES’는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제공, 삼성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 구현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아파리아AES’는 다양한 포트(블루투스, WiFi, 카메라, 마이크), 로밍 등을 통한 제어 등 구성관리, 기본 이메일 클라이언트 구성 등 ‘익스체인지 클라이언트(Exchange Client)’, 사용자 개입없이 자동 OTA(Over-the-air) 구축, 구성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통해 복잡한 디바이스 관리 축소 등 기능의 강점을 가졌다.

삼성전자 기업 솔루션 그룹의 김종신 부사장은 “사이베이스와 파트너십을 통해 삼성의 기업 고객이 안드로이드 기기를 마음놓고 사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사장은 이어 “사이베이스는 삼성 갤럭시 S와 갤럭시 S II를 관리할 수 있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에코시스템 내에 새로운 보안 표준을 마련했다. 개인용 및 기업용 삼성 모바일 기기를 모두 채택했다”고 이번 제휴의 내용을 설명했다.

사이베이스의 기업 모빌리티 윌리 자우(Willie Jow) 부사장는 “점차 많은 직원들이 자신의 디바이스를 통해 기업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에 모바일 액세스 권한을 얻게 되면서 다양한 디바이스 유형을 지원하기 위한 IT 요건이 복잡하고 까다로운 수준”이라며 “삼성 디바이스와 사이베이스의 관리 및 보안 솔루션의 결합으로 안드로이드는 기업이 완전한 구축을 위해 요구하는 수준까지 성장하게 됐다”라며 삼성과의 관계를 적극 지지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