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아웃소싱 온라인 장터’ 본격화

‘SW 아웃소싱 온라인 장터’ 본격화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1.02.1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산단공에서 ‘오아시스’ 사업 설명회 개최
SaaS 온라인 장터가 본격 열린다.

KT(대표 이석채 www.kt.com), 날리지큐브(대표 김학훈 www.kcube.co.kr), 포비즈(대표 신훈식 www.forbiz.co.k), 크리니티(대표 유병선 www.crinity.com) 등 중소 전문 IT 기업으로 구성된 ‘KT 중소기업 컨소시엄’은 SaaS 마켓플레이스 ‘오아시스(OAASYS, Office as a Service System)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오는 16일 오후 2시 구로동 한국산업단지공단(KICOX)에서 열린다.

‘오아시스(www.oaasys.com)’는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과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식경제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KT 중소기업 컨소시엄이 개설한 소프트웨어 장터이다.

오아시스는 독립 소프트웨어 업체(ISV)가 개발한 독창적인 국내 소프트웨어가 활발하게 유통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중소기업에는 더 쉽게 IT 자원에 접근하도록 해 사용자와 공급자 간의 접점을 넓힌다.

오아시스는 2월 16일부터 시범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며 4월 정식 오픈 한다.

이날 사업 설명회는 국내 IT 담당자 및 CXO(최고책임자)를 대상으로 ▲사업 전반 ▲오픈 마켓플레이스 ▲기업지식포털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 매시업(Mash-up)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할 계획이다.

2시간 가량 진행되는 이 행사를 통해 ISV들은 자사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대한 피드백을 얻고 추가적인 판매 영업 채널로 오아시스를 활용하는 노하우를 얻어갈 수 있다.

이에 대해 KT 장기숭 본부장은 “오아시스는 철저하게 중소기업의, 중소기업에 의한, 중소기업을 위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라면서 “오아시스는 국내 SaaS 서비스 개발사들이 오아시스를 활용해 자사의 솔루션에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컨소시엄은 일반인들에게 SaaS와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중소기업 IT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오아시스 공식 브랜드 블로그(blog.oaasys.com)’와 트위터(www.twitter.com/@oaasys)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컨소시엄은 오아시스에 추가되는 ISV 정보뿐만 아니라 SaaS와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