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히다찌ㆍ영림원, FTA원산지관리시스템 세미나 개최

LG히다찌ㆍ영림원, FTA원산지관리시스템 세미나 개최

  • BIkorea
  • 승인 2011.02.1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5일 서울 삼성동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무실에서

영림원소프트랩과 LG히다찌는 공동으로 개발한 ‘FTA원산지관리시스템(K-FTA)’ 세미나를 2월 15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무실에서 개최한다.

양사는 “FTA는 2개국 또는 복수구간 상품, 서비스 무역과 투지를 자유화하여 FTA특혜관세를 부여하는 것이다. 관세혜택을 얻으려면 기존 무역체제와 상이한 규정과 절차를 준수해야 한다. K-FTA는 이 때문에 FTA를 효과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국내 많은 기업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의 개최 배경을 밝혔다.

영림원소프트랩과 LG히다찌가 공동개발한 K-FTA 시스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차 벤더사들이 원산지 판정 결과를 직접 등록하고, 원산지증명서(수출용원재료포괄확인서)를 발행, 수출업체(원청업체)에게 제공 가능

▲국가별 HS코드 관리로 모든 FTA 협정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

▲FTA원산지 원가 관리 가능

▲ERP시스템의 원가/영업정보/거래처/품목정보 등과 연계

K-FTA는 ERP 시스템과 연계해 생산계획 및 SO, FTA 협정별 발급기준, HS 코드를 사전에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 수출 시에 환급받을 수 있는 관세 혜택을 미리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어떤 나라, 어떤 FTA 협약이라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외산 ERP를 포함한 다양한 ERP와도 인터페이스가 가능하게 개발됐다.

양사는 “ K-FTA를 구축하면 원산지 정보의 체계적인 관리, 신속하고 정확한 원산지 판정 및 발급, 원산지 사후검증에 대한 안정성 확보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K-FTA는 현재 산업용 타포린, 광고용 플렉스 원단을 해외 60여 개국에 공급하는 원풍에서 구축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2011년 매출을 증대에 효자 노릇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