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SBS라디오 ‘팟캐스트’ 서비스 실시… ‘두시탈출 컬투쇼’ 첫 1위 등극

SBS라디오 ‘팟캐스트’ 서비스 실시… ‘두시탈출 컬투쇼’ 첫 1위 등극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1.02.1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콘텐츠허브(대표이사 공영화, www.sbs.co.kr)는 지난 9일부터 SBS라디오 팟캐스트(Podcast) 서비스를 실시하자마자 SBS<두시탈출 컬투쇼>가 아이튠즈(iTunes)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SBS라디오 팟캐스트는 SBS홈페이지-라디오 위자드-아이튠즈를 통해 SBS라디오의 청취가 가능하도록 하여, 인터넷과 모바일 등 뉴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청취자 및 콘텐츠 유통 채널을 확장케 하는 서비스다.

현재 SBS라디오 팟캐스트를 통해 서비스 중인 SBS라디오 프로그램은 아이튠즈 1위 및 리뷰 또한 별 4개 반을 기록중인 <두시탈출 컬투쇼>를 비롯해 ▲최화정의 파워타임 ▲스윗소로우의 텐텐클럽 ▲김희철의 영스트리트 ▲공형진의 씨네타운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 ▲이숙영의 파워FM ▲한수진의 오늘 ▲최영아의 책하고 놀자 ▲김창렬의 올드스쿨 ▲SBS 전망대 ▲안선영의 라디오가 좋다 ▲김형준의 뮤직하이 ▲정선희의 러브FM ▲정석문의 섹션라디오 ▲정가은의 스위트뮤직박스 ▲이봉원 박미선의 와와쇼 등 총 17개다.

이용자들은 “드디어, SBS라디오가 팟캐스트에 등장했군요. 간절히 기다렸는데! 좋아요~”, “팍팍 올려주세요. 무지무지 기다렸습니다. 음질 정말 끝내줘요!”, “이제 컬투쇼랑 텐텐클럽을 팟캐스트로 들을 수 있다니, 진짜 감동이에요”, “감사합니다. 애용할게요!” 등으로 기다렸던 서비스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SBS콘텐츠허브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SBS라디오 팟캐스트는 편집 시 프로그램 별 소개문구 및 타이틀 인서트, 로고송 등의 활용을 통해 음원 제거 후에도 본방송과 같은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서비스하기 위해 품질 차별화를 진행했다.”며 “많은 분들이 기다려 주신만큼,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로서 SBS라디오는 SBS 고릴라(Web Ver.)-SBS고릴라(Application ? 아이폰용, 안드로이드폰용)-팟캐스트(iTunes) 등을 통해 서비스돼, 인터넷과 모바일 등 뉴미디어에서 더욱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