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 SCM 솔루션업체 DEX와 전략적 제휴·4PL서비스 강화

DHL, SCM 솔루션업체 DEX와 전략적 제휴·4PL서비스 강화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1.02.1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여개 하이테크 기업에게 역방향물류 서비스

DHL이 역방향물류(Reverse Logistics)서비스 제공을 위해 SCM컨설팅 및 솔루션 제공 업체인 DEX(www.dex.com)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최근 해외 언론을 통해 발표했다.

DEX는 하이테크 산업의 역방향물류 소프트웨어 및 기술을 제공하였으며, DHL은 이 기술을 활용해 현재 200여개의 전자, 엔지니어링 업체에게 A/S지원을 위한 제품구성, 심사, 수리, 반환처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DHL 서비스로 제공되는 역방향 물류 소프트웨어 모듈은 제품 반환, 복구, 재고통계, 기술, 원인분석, 부품 소비 등의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며, 프로세스를 대폭 간소화, 리드타임 감소, 비용 절감, CO2 저감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DHL Supply chain의 기술지원 Kevin Savage 이사는 “역방향 물류서비스는 제품 하자 발생시 A/S의 빠른 처리는 반품을 최소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DHL은 DEX의 IT기술을 통해 세계최고 수준의 역방향 물류서비스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DEX의 회장 겸 CEO Sheldon Malchicoff “DEX의 SCM분야 전문 IT기술과 DHL의 뛰어나 물류서비스와의 결합은 DHL의 글로벌 고객에게 역방향 물류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지난 1980년에 설립된 DEX는 세계적인 SCM 전문업체로 SCM서비스, SCM솔루션, 부품조달 아웃소싱, SCM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의 SCM 혁신을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DEX는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 아시아 등의 글로벌 기업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DEX의 역방향물류 소프트웨어 기술은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를 위한 최고의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DEX는 오라클과 영업제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역방향 물류 및 A/S분야 솔루션과, 공급망 가시성 및 공급망 네트워크 제어 등의 SCM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