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코리아, 아시아 최초 브랜드스토리 오픈

야후! 코리아, 아시아 최초 브랜드스토리 오픈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1.01.2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후! 코리아(www.yahoo.co.kr, 대표이사 김대선)가 2011년 새해를 맞아 새롭게 도약하는 야후!의 의지를 알리기 위한 첫 시작으로 ‘야후! 브랜드스토리(http://kr.brandstory.yahoo.com/)’ 사이트를 공식 오픈했다.

아시아에서 최초로 오픈한 ‘야후! 브랜드스토리’는 사용자들의 야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야후! 브랜드 히스토리는 물론 야후!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컨텐츠를 한 곳에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온라인 생활의 중심을 표방하는 야후! 코리아가 올 한해 사용자와 보다 친근하게 소통함으로써 야후!의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강력한 의지의 표현으로 풀이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야후! 브랜드스토리’ 사이트는 온라인 놀이터라는 테마에 걸맞게 ▲야후! 브랜드의 탄생과 로고 연혁 등을 감상할 수 있는 ‘Y! Purple’, ▲야후! 광고와 서비스 활동,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Y! Campaign’, ▲전세계 사용자들의 메시지와 가상으로 본사 투어를 체험할 수 있는 ‘Y! People’, ▲야후! 브랜드의 이미지, 음악, 제휴 상품 등을 다운로드 받거나 구매할 수 있는 ‘Y! Fan’ 등 크게 4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사이트를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하고 각 페이지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야후! 코리아는 ‘야후! 브랜드스토리’ 사이트 오픈을 기념하여 퀴즈 맞추기, 댓글 달기 등 다양한 사용자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픈 이벤트는 오는 2월 23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야후! 코리아는 오픈 이벤트 이외에도 향후 다양한 브랜드들과 연계해 사용자 대상의 프로모션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야후! 코리아 김대선 대표이사는 “야후!에 대해 더욱 친숙하고 즐거운 이미지를 전달하고, 기업이 아닌 사용자 입장에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야후! 브랜드스토리를 구성했다” 며, “2011년에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야후!의 가치를 강화하는 한편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컨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야후! 브랜드스토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야후! 검색창에서 ‘브랜드스토리’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