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A, 설 연휴 항만 운영대책 마련

BPA, 설 연휴 항만 운영대책 마련

  • 로지스틱스뉴스
  • 승인 2011.01.2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휴 5일간 ‘부산항 특별운영기간’으로 정상 하역 지원

부산항만공사(BPA)는 설 연휴기간 부산항의 차질 없는 서비스 제공과 사고 예방 등을 위해 다각적인 항만운영대책을 수립, 시행키로 했다.

BPA는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을 ‘부산항 특별운영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 선박들이 원활하게 부산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긴급화물 등이 정상적으로 하역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입출항 선박들의 신속한 수속을 위해 선석을 연휴 전에 미리 지정하고 관련기관과 상시 연락체계를 구축하며 항만운영정보망인 Port-MIS를 24시간 정상 운영한다. 또 연휴기간에도 예․도선 작업이 24시간 이뤄질 수 있도록 운영요원들의 교대 휴무와 비상 대기 체제를 유지한다.

차질 없는 하역작업을 위해 항만근로자들도 교대 휴무와 상시 근무체제를 구축하며 신속한 하역작업이 요구되는 긴급화물에 대해서는 설 당일에도 하역작업이 될 수 있도록 항만근로자 비상대기조를 편성한다는 계획이다.

BPA는 이밖에도 1일부터 5일까지를 특별경계강화기간으로 정하고 부산항의 안전관리를 위한 특별점검과 부두출입 및 차량 검문검색, 항만순찰활동 등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부산항 컨테이너터미널은 설 당일만 쉬며, 국제여객터미널과 연안여객터미널은 귀성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휴기간 내내 정상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