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인터넷, 인기곡만 감상할 수 있는 ‘뮤자이크’ 앱출시

네오위즈인터넷, 인기곡만 감상할 수 있는 ‘뮤자이크’ 앱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1.01.27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포털 벅스의 일간 ‘TOP 100’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편리하게 즐기세요!

네오위즈인터넷(KOSDAQ 104200. 대표 이기원)은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의 일간 인기 100곡을 감상할 수 있는 ‘뮤자이크(MUZAIQ)’ 애플리케이션 (이하 앱)을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오위즈인터넷은 인기곡만을 편리하게 들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앱 발매를 통해 모바일 포트폴리오가 더욱 견고해졌다. 현재 ▲ 업계 최초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SAVE 이용권을 출시한 ‘벅스앱’, ▲ 음악과 사진, 뮤직비디오를 통해 가수 앨범의 소장가치를 높인 ‘앨범 앱’, ▲ 다양한 주제에 따라 선곡된 음악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는 ‘테마형 40곡 다운로드 앱’ 등을 통해 모바일 시장을 선도 중이다.

‘뮤자이크(MUZAIQ)’는 ‘MUSIC’과 ‘MOSAIC’의 합성어로, 모자이크 형태로 앨범 자켓을 제공하며 벅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들을 손쉽고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는 앱이다.

앱을 실행하면 100곡 중 랜덤으로 20곡이 선별돼 앨범 자켓 형태로 제공된다. 음악을 감상하는 동안에도 노래가 바뀌면 앨범 자켓이 변화하며, 다른 노래가 듣고 싶으면 차트 업데이트만 간단히 하면 된다. 일간 TOP 100을 손쉽게 들을 수 있는 점과 비주얼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기존 벅스 앱 이용자라면 새로운 스타일의 뮤자이크를 동시에 즐길 수도 있다.

듣기 상품권 등록시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모바일 특화 상품인 ‘SAVE’ 상품권을 이용하면 폰 안에 음악을 캐싱(임시저장)해 추가 데이터 이용료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앱은 무료이며 상품권이 없을 경우 1분 미리 듣기가 가능하다.

▲ 히트곡을 쉽고 빠르게 감상하길 원하는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 ▲ MP3 다운로드와 구매, 아이튠즈 동기화를 어렵고 번거롭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네오위즈인터넷 이준환 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뮤자이크’ 앱은 일간 인기곡들을 손쉽게 들을 수 있어 기존 벅스 앱 이용자와 더불어 신규 고객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며 “네오위즈인터넷은 향후에도 공격적인 앱 출시를 통해 모바일 음악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