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소녀시대 클레이 애니메이션 인기

소녀시대 클레이 애니메이션 인기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06.16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멤버 9명의 특징 잘 잡아내 네티즌들에게 호평
클레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소녀시대의 하하하 댄스 UCC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삼성 ‘하하하 캠페인 2009’ 공식 웹사이트(www.hahaha4u.co.kr) ‘네티즌의 하하하’ 코너에 최초 공개된 이 UCC는 ‘소녀시대의 댄스 교실’ 코너의 영상을 패러디해서 만든 클레이 애니메이션. 멤버 9명의 댄스동작을 똑같이 재현함은 물론이고 마치 캐릭커쳐처럼 소녀시대 멤버 9명의 특징을 잘 잡아내서 네티즌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5월 초 ‘유리의 심기일전편’을 시작으로 6월 초 태연의 ‘원기회복편’까지 약 한 달에 걸쳐 총 9편의 클레이 애니메이션이 순차적으로 공개되었다. 또 지난 9일에는 지금까지의 영상들을 집대성한 종합편도 선보였다. 네티즌들은 한 편 한 편 공개될 때마다 다음 편은 언제 나오냐고 댓글로 문의하는 등 열열한 지지를 보냈다.

‘에디’라는 닉네임을 쓰는 네티즌이 제작한 이 UCC는 상업적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 하하하 캠페인 웹사이트를 비롯해 각 포털 및 UCC 사이트를 통해 꾸준히 확산되고 있으며 많은 네티즌들이 블로그나 미니홈피 등으로 담아가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UCC를 감상한 네티즌들은 대부분 놀랍도록 정교한 클레이 애니메이션이 신기하다는 반응이다. sekim321 이라는 아이디를 쓰는 한 네티즌은 “클레이 애니메이션으로 이렇게 섬세한 표현이 가능한지 몰랐다”고 놀라워했으며 xdous라는 아이디의 네티즌은 “소녀시대 여러 명이 한꺼번에 등장하는 작품을 만들어 달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이번 소녀시대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제작자로 알려진 ‘에디’는 클레이 애니메이션 전문 스튜디오에서 일하는 전문 제작자 허준석씨인 것으로 알려졌다. 허씨는 “소녀시대의 열열한 팬이라 하하하 댄스를 보고 난 후 네티즌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틈틈히 시간을 내어 작업했다”면서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뿌듯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