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고릴라 나눔데이, 15만개 댓글 동참으로 1500만원 기부 ‘대박’

SBS고릴라 나눔데이, 15만개 댓글 동참으로 1500만원 기부 ‘대박’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1.01.1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고릴라(www.sbs.co.kr)는 지난 1월 11일 ‘고릴라 나눔데이-고릴라 댓글 기부 이벤트’를 진행, 이용자들이 총 15만개의 댓글로 동참해 총 1500만원의 기부금을 적립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진행된 ‘고릴라 나눔데이’는 이용자들의 큰 사랑으로, 라디오 및 TV까지 이용가능한 웹 고릴라 오픈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출시 등 SBS고릴라의 눈부신 성장에 대한 감사함을 소외된 이웃과 함께 나누고자 한데서 기획됐다. ‘고릴라 나눔데이’의 일환인, 11일 단 하루동안 진행된 ‘고릴라 댓글 기부’는 SBS고릴라 이용자들이 SBS라디오를 들으며 웹 고릴라 공감로그나 스마트폰 고릴라 어플을 통해 댓글로 기부에 동참하면, 댓글 1건당 100원씩이 적립되어 결식아동 및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사랑의 도시락’으로 전달되는 기부이벤트였다.

이런 마음이 SBS고릴라 이용자들에게도 통한 것 일까? SBS고릴라는 당초 댓글 5만개를 목표로 했는데, 그의 3배인 15만개 댓글 참여로 1500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고릴라 나눔데이-댓글 기부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된 것. 그야말로 SBS고릴라 이용자들의 동참이 이루어낸 뜻깊은 결과였다.

특히, 이번 ‘댓글 기부 이벤트’는 <두시탈출 컬투쇼> 방송 당시에는 무려 7만여개의 댓글이 업데이트 되는 등 많은 동시접속자가 몰려 잠시 서버가 다운되기도 할 만큼 폭발적인 참여가 이어졌다. 그 외에도 <최화정의 파워타임>,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 <스윗소로우의 텐텐클럽>, <안선영의 라디오가 좋다>, <정선희의 러브FM> 등의 시간대에 많은 이들의 기부 댓글이 줄을 이어 훈훈한 광경을 연출했다.

SBS콘텐츠허브 관계자는 “이번 ‘고릴라 나눔데이’는 SBS라디오DJ와 SBS고릴라 이용자들이 ‘즐거운 기부’를 함께한 하루였다. 라디오는 전통적으로 따뜻한 매체로 인식되어 온 만큼, 이번에 SBS고릴라로 좀 더 적극적인 양방향 소통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갚진 경험을 하게 되어 기쁘다. 호응이 높았던 이번 ‘고릴라 나눔데이’를 계기로 향 후에도 이런 좋은 기회를 다시 한 번 가져볼 계획이다”고 전하며 감사인사를 대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