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 2010년 이익 증가…역대 두번째로 높은 실적

BMW그룹, 2010년 이익 증가…역대 두번째로 높은 실적

  • 신만기 기자
  • 승인 2011.01.12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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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그룹은 지난 2010년 역대 두번째로 높은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 모두 합쳐 총 1,461,166대가 판매돼, 2009년 1,286,000대 판매 대비 13.6%의 기록적인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BMW그룹의 매출 성장은 2010년 연말까지 이어져, 12월 한달 동안에만 전년 동기 대비 14.2% 증가한 141,358대가 판매돼,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서 선두 입지를 한층 더 공고히 했다.

BMW 그룹 보드멤버인 이안 로버트슨(Ian Robertson) 세일즈 마케팅 총괄은 “지난 2010년은 BMW그룹에게 매우 성공적인 한해로, 아시아, 미주, 유럽 시장에서 균형있는 판매 성과를 이뤄내며 전 세계 모든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고 밝히면서, “올 한해 BMW그룹의 목표는 전세계 판매 1위라는 자리를 고수함은 물론,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자동차 회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창사 이래 최고 수준인 총 150만대를 판매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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