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2011 카타르 아시안컵’ 온라인 생중계 실시

다음, ‘2011 카타르 아시안컵’ 온라인 생중계 실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1.01.0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월드컵’ 16강 진출과 ‘U17 여자 월드컵’ 우승 등 좋은 성적을 냈던 한국 축구가 ‘2011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51년만의 우승에 도전하면서 점차 응원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이 포털 사이트로는 유일하게 오는 7일부터 열리는 ‘2011 카타르 아시안컵’ 전 경기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고화질로 중계하고, 특집페이지를 통해 대회정보와 관련 뉴스 등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다음은 그 동안 동계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등 다양한 스포츠를 인터넷 생중계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카타르 아시안컵’을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중계한다. 이번 중계는 인터넷에서는 2Mbps HD 고화질인 팟플레이어 중계와 700Kbps 동영상 중계를 제공하고,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으로는 모바일웹(http://m.daum.net)에서 800Kbps(3G 300Kbps)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중계한다.

이를 통해 경기를 직접 보지 못한 축구팬들도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경기 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음은 ‘카타르 아시안컵’ 특별 페이지 (http://sports.media.daum.net/ac2011)를 오픈하고, 뉴스와 생생화보, 대표팀 및 참가국 정보, 일정 및 결과 등 상세한 대회 관련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특별페이지 內 네티즌센터 메뉴에는 응원게시판과 실시간응원, 네티즌투표 등의 코너를 마련해 축구대표팀의 선전을 바라는 응원의 목소리를 남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실시간응원 코너에는 트위터나 요즘 등의 SNS를 통해 올라오는 네티즌들의 응원글 중 박지성이나 손홍민과 같은 특정 키워드가 들어간 글을 바로 볼 수 있으며, 다음스포츠, 대한축구협회, 아시안컵조직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공식 소셜에서 올리는 글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음은 축구협회와 공동으로 자사 마이크로블로그 요즘 (http://yozm.daum.net/fun/specialInterview)을 통해 이용자들이 선수들에게 직접 궁금한 질문을 올리면, 그에 대한 답변과 인터뷰 현장 소식 등을 전달하는 ‘스타人터뷰’를 진행한다.

다음 김영채 스포츠팀장은 “다음은 이미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스포츠 이벤트를 인터넷과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라며, “이번 ‘카타르 아시안컵’ 중계 역시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의 활약상을 직접 보고 열띤 응원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호주, 인도, 바레인과 함께 C조에 속한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11일(화) 새벽 1시 15분 바레인과 조별예선 1차전을 시작으로 우승에 도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