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프리미엄 쿠페RCZ, 영국 BBC 톱기어 선정 올해의 쿠페상 수상

푸조 프리미엄 쿠페RCZ, 영국 BBC 톱기어 선정 올해의 쿠페상 수상

  • 신만기 기자
  • 승인 2011.01.0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의 감성과 기술이 만들어낸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 www.epeugeot.co.kr)는 푸조의 프리미엄 쿠페 RCZ가 영국의 BBC 톱기어(Top Gear) 매거진이 선정한 올해의 쿠페상(Coupe of the year 2010)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자동차 전문지 BBC 톱기어는 올해의 차 선정을 위해 후보 차량을 중국 만리장성 근처에서 극한의 로드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푸조 RCZ는 아름답고 혁신적인 디자인은 물론 안정적인 주행성능으로 ‘올해의 쿠페’에 선정되었다.

BBC 톱기어 매거진은 “푸조의 프리미엄 쿠페 RCZ는 완벽하리만큼 아름다운 균형을 가진 것은 물론, 다이나믹한 주행 성능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며 “또한 넓고 낮게 설계된 차량의 포지셔닝은 운전자로 하여금 차량과 일체감이 될 수 있도록 해주는 등 스포츠 쿠페가 지녀야 할 모든 것을 완벽하게 담은 차”라고 수상 이유에 대해 밝혔다.

푸조 RCZ는 혁신적인 스타일, 다이나믹하면서도 친환경적인 엔진 그리고 주행의 즐거움까지 갖춘 프리미엄 쿠페이다. 특히, RCZ만의 감각적이고 다이나믹한 디자인으로 2009년에는 제25회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에서 전세계 네티즌들로부터 가장 아름다운 차량으로 뽑힌 바 있으며, 지난해 말해는 일본 올해의 차 심사위원 특별상, 오토 익스프레스 매거진(Auto Express Magazine)의 최고의 쿠페상(Best Coupe)과 독자가 뽑은 디자인 상(Reader’s Design Award), 그리고 디젤 카 메거진(Diesel Car Magazine)으로 부터 올해의 스포츠 카(Best Sports Car of the Year)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시장에는 최신 1.6 터보 가솔린 직분사 THP엔진이 장착된 모델(5,610만원)이 지난해 10월 공식 출시됐으며, 200마력의 힘을 내는 다이나믹끄 모델(수동)이 올해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