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 인증 취득”

한진,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 인증 취득”

  • 로지스틱스뉴스
  • 승인 2010.12.3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전문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최고 등급인 ‘AAA’ 획득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국토해양부가 주관하는 ‘2010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 인증’ 심사결과 최고 등급인 AAA업체로 확정됐다. 

한진(대표 석태수)은 30일 여의도 태영빌딩에서 열린 ‘2010년 우수화물 운수업체 인증서 수여식’에서 김한영 국토해양부 국장, 유민석 ㈜한진 상무 등 행사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고 밝혔다. 

한진의 이번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 인증’ 취득은 시행 첫해인 2008년에 이어 2번째로, 3개월간의 엄격한 인증심사를 거쳐 물류전문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인증 최고수준인 ‘AAA’ 등급을 획득하며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종합물류기업임을 대내외적으로 공인 받게 됐다.

한진은 인증심사에서 △운송서비스 경영전략 △조직 및 자원관리 △운송프로세스 관리 △운송정보시스템 등 주요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한진은 이번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 인증’ 취득을 통해 고객 지향의 기업문화 조성뿐만 아니라, 운송서비스 품질관리체계 구축,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한 서비스 경쟁력 강화 및 대외 기업이미지 제고 등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했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 우수화물운수업체 인증취득을 통해 한진의 운송서비스에 대한 신뢰성과 우수한 서비스품질, 그리고 체계적인 품질관리시스템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한진은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 인증취득에 이어, AEO(수출입안전관리 우수공인업체) 인증 취득을 추진하는 등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경영시스템 구축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차별화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 인증제’는 우수한 서비스 품질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운송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화물운송기업을 대상으로 정부차원에서 그 가치를 인증하는 제도로, 1000점 만점 중 700점 이상 득점한 업체에게 점수에 따라 A(700~799점), AA (800~899점), AAA(900~1000점) 등의 인증등급을 부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