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대신 코필러, 부작용은?

성형대신 코필러, 부작용은?

  • 임선혜 기자
  • 승인 2009.06.16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층에 잘못 주사하면 안면마비나 안면 외관손상"
콧대가 낮거나 매부리코, 퍼져 있는 돼지코 등 얼굴의 중심인 코에 불만이 많은 사람들이 있다. 최근에는 코성형수술 보다는 간단하게 교정이 가능한 코필러를 이용해 미를 도모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가장 궁금한 것은 코필러제의 성분과 유지기간, 부작용 등이다. 또한 시술 후 따로 주의해야 할 사항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드림클리닉 의료진의 도움말로 알아보자.

코 필러제의 성분은 어떤 것?

가장 안전한 코 필러제의 성분은 히알루론산이다. 1930년대 처음으로 발견된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은 동물의 관절액, 연골, 피부 등에 많이 존재하는 성분으로 많은 양의 물과 결합하여 겔 상태가 되어 관절의 윤활작용이나 피부의 유연성 등에 관여한다. 점성이 커서 세균의 침입이나 독물의 피부 침투를 막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히알루론산은 특히 피부에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하는데 피부의 보습력 증진, 피부 탄력 유지 및 피부 손상 시에 피부 하층부의 손상을 줄여주며, 피부의 주요구성 성분인 콜라겐이 세포 사이로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도록 윤활유와 같은 역할도 한다. 레스틸렌 필러제는 미국 FDA 승인을 얻은 제품으로 히알루론산 100%로 이루어져 있어 주름을 방지하고 볼륨이 없는 부위를 채워 넣기 위한 주사액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코필러의 유지기간은?

코 필러성형은 하이루론산 외에 같이 섞여 있는 성분에 따라 지속되는 기간이 달라진다. 히알루론산의 유지기간은 6개월이며, 다른 성분이 많을 수록 인체 내에 남아 있게 되어 유지기간이 길어지지만 피부에 그다지 좋은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따라서 코필러를 이용해 지속적으로 콧대를 유지하고 싶다면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리터치를 받는 것이 유지기간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된다.

만약 필러시술후에 코 수술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라면, 영구적인 필러가 코속에 남아있는 경우 자연스러운 모양을 얻기 힘들 뿐 아니라 제거도 용이하지 않기 때문에 레스틸렌 필러제의 사용을 권장한다. 또한 코끝보다는 콧등을 위주로 주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코 필러제의 부작용은?

코 필러는 주사하는 위치에 따라 흘러 내리거나 다른 위치로 가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또한 아주 드물게 피부 층에 잘못 주사하여 안면마비나 안면 외관손상, 알레르기 증상 등이 생긴 사례들을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은 가벼운 붓는 증상이나 피부 붉어짐 등의 잘 알려진 부작용으로, 하루 정도 시간이 경과하면 가라 앉는다. 그럼에도 경험이 많지 않은 전문의를 통해 발생하는 부작용의 위험은 제로가 아니므로 선택에 신중을 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