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고릴라, SBS라디오 DJ-이용자와 함께 ‘나눔데이’ 진행

SBS고릴라, SBS라디오 DJ-이용자와 함께 ‘나눔데이’ 진행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12.2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고릴라(www.sbs.co.kr)가 SBS라디오DJ들의 애장품 자선경매를 시작으로 12월 27일 오후부터 오는 1월 11일까지 ‘고릴라 나눔데이-사랑의 도시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고릴라 나눔데이’를 위해 SBS라디오DJ들이 발벗고 나섰다. SBS라디오DJ들의 애틋한 사연이 담긴 애장품들을 기부해 애장품 자선경매를 진행하게 된 것. 자선경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전액 월드비전을 통해 결식아동 및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사랑의 도시락’으로 전달된다.

SBS라디오DJ들이 기부한 애장품은 ▷영화촬영 시 자주 입었던 점퍼와 선글라스(공형진) ▷가장 좋아하는 향수(김일중 아나운서) ▷즐겨신던 빨간구두(김지선) ▷야구할 때 직접 꼈던 이름과 사인이 새겨진 야구글러브와 공(김창렬) ▷가장 친한 친구로부터 선물받은 춤추는 인형세트(김창완) ▷외출시 즐겨썼던 모자와 티셔츠(김희철) ▷컬러까지 맞춰진 안경과 머리핀(박미선) ▷골드미스 다이어리 촬영 때 특히 즐겨입었던 트레이닝복 2벌과 비니(박소현) ▷멤버들이 모여서 가지고 놀던 X-BOX (스윗소로우) ▷따뜻한 마음만큼이나 따뜻한 패딩점퍼(안선영) ▷패셔니스타인 그녀가 직접 고른 선글라스와 안경 및 의류(양정아) ▷사인이 담긴 골프공(이봉원) ▷도쿄여행에서 사온 가방(이숙영) ▷본인이 사용하려고 구입했던 가장 좋아하는 향수(정가은) ▷귀여운 선글라스(정선희) ▷즐겨신던 축구화와 월드컵응원할 때 입던 사인 티셔츠(최백호) ▷연극 ‘리타 길들이기’ 공연 때 직접 신었던 구두(최화정) ▷그들의 머스트해브아이템 모자와 목도리(컬투) ▷집에 장식용으로 두었던 예쁜 가습기(현숙) 등 그 사연도 종류도 다양하다. 19명의 DJ들이 30여종의 아이템을 기부해, 훈훈한 광경을 연출했다.

이들의 애장품은 최고 경매가에 낙찰된 이에게 전달되며, 입금이 일주일 이상 지연될 시, 다음 경매가를 제시한 이에게 낙찰되게 된다. 낙찰자 선정은 1월 13일.

오는 1월 11일 진행되는 ‘고릴라 나눔데이’에는 청취자 및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고릴라 댓글 기부’를 단 하루 동안 실시하며, SBS파워FM은 아침 7시부터 새벽 2시까지, SBS러브FM은 아침 9시부터 밤 12시까지 SBS라디오 제작진과 DJ들이 합심하여 모두 ‘보는 라디오’로 진행될 예정이라, 팬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고릴라 댓글 기부’ 방법은 청취자 및 이용자들이 SBS고릴라 공감로그를 통해 댓글을 게시하면 된다. 댓글 1건당 100원씩이 적립되어, 결식아동 및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사랑의 도시락’으로 전달되는 기부이벤트다. SBS고릴라 공감로그에 댓글 5만개가 모이면 기부금은 두배로 늘어나 적립될 예정이라, 청취자 및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이번 SBS고릴라 나눔데이를 진행하는 SBS콘텐츠허브 담당자는 “올해 SBS고릴라 어플리케이션이 웹버전은 3.0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스마트폰 어플은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폰용 모두 출시되는 등 질적·양적 모든 면에서 큰 성장을 했다. 이는 모두 이용자분들의 큰 사랑이 이루어낸 기적이라는 생각이 들어, 이 마음을 좀 더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이번 나눔데이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번 나눔데이는 SBS라디오DJ들과 SBS고릴라 이용자들 모두가 참여해 따뜻한 마음이 두 배로 커지는 뜻 깊은 행사다. 많은 이들이 SBS고릴라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작지만 큰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SBS고릴라 나눔데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SBS DJ들의 애장품 경매는 SBS홈페이지(http://gorealra.sbs.co.kr/g3/web/event/auction/auction_list.jsp)에서 살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