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코리아, 식약청 청사 이전 의약품 물류 전담

TNT코리아, 식약청 청사 이전 의약품 물류 전담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12.2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 및 바이러스 대상 특수포장 및 픽업, 운송 전 과정 수행

[로지스틱스뉴스, www.lognews.co.kr]TNT코리아(www.tnt.com/kr, 대표이사 김종철)가 23일까지 진행되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 의약품 전담 물류 수행을 완료했다.

지난 11월부터 두 차례로 진행된 이번 운송사업에서 TNT는 국가 표준품 특수포장 및 픽업, 운송의 전 과정을 책임졌다. 국가 표준품이란 생물의약품 제조에 있어서 제제의 효능이나 안정성을 측정하기 위해 각종 시험에 사용하는 기준물질로 일본뇌염 백신, 인플루엔자 항원 등이 이에 해당된다.

TNT는 온습도에 민감한 의약품의 안전한 배송을 위해 실시간 온도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춰 냉장(2도~8도), 항온(15도~25도) 유지가 가능한 TNT의약품 전문 운송차량 및 무진동차량 총 5대를 투입했다. 또한 국가 표준품 운송을 위해 냉장(4도), 냉동(-20, -40, -80도) 포장재를 특수 제작해 총 48시간 이상 소요된 전 운송 구간에 운송을 완료했다. 픽업한 물품 중 일부는 의약품 전문 보관 창고인 TNT헬스케어센터에 해당 온도별로 72시간 동안 보관 후 오송 식약청으로 직배송 되었다.

이날 배송에는 경찰청 차량 및 소방차량, 소방 방제 차량 등이 함께 호송했으며 TNT는 국가 표준품인 만큼 운송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로 인한 오염 등 2차 사고 위험에 대비, 전 차량에 TNT전용 위험물 관리 키트를 탑재했다.
TNT코리아 김종철 대표는 “이번 식약청 국가 표준품 운송 사업과 같은 의약품 배송은 온도와 배송 상태에 민감하므로 특수포장재 및 운송차량, 모니터링 시스템 등 철저한 주의가 필요하다. TNT코리아는 첨단 기술력뿐 아니라 10년 노하우의 바이오물류 전문인력으로 의약품 물류 시장에서도 선도적 입지를 견고히 할 것이다.”고 밝혔다.

앞서 TNT코리아는 지난 달 1일 임상 의약품의 선진화된 온도별 관리가 가능한 헬스케어 센터를 오픈한 바 있다. 이로써 온도와 습도에 민감한 임상시험용 샘플 및 바이오 의약품의 배송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보관 및 재고 관리까지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