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 18001 인증 취득”

한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 18001 인증 취득”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12.22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과적 안전보건활동, 재해율 감소 및 대외 신뢰도 향상"
▲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21일 이기동 ㈜한진 상무(오른쪽), 김용국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인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KOSHA 18001 인증 수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로지스틱스뉴스, www.lognews.co.kr]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 18001 구축을 완료하며 명실공히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의 명성에 맞는 선진 업무체계를 갖추게 됐다. 

한진(대표 석태수)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인천항 육상운송, 항만하역분야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KOSHA 18001 인증을 최종 취득하였다고 밝혔다. 

21일 한진은 김용국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인지역본부장, 이기동 ㈜한진 상무 등 행사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진 경인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인증 수여식을 갖고, KOSHA 18001에 대한 인증서와 인증패를 전달받았다고 전했다. 

인천항 육상운송, 항만하역 분야에서 KOSHA 18001 인증을 취득한 것은 국내 종합물류기업 가운데 한진이 유일하며, 올해 2월 심사를 시작한지 8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다. 

한진은 이번 인증취득을 통해 △효과적인 안전보건활동 전개 △노사 공동참여로 준법성 확립 △사업장 위험을 정량적으로 평가해 합리적 경영 실현 △재해율과 사업 손실률 감소로 생산성 향상과 근로자 복지 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외부 전문기관인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공인 받음으로써 선진 안전보건관리체제 확립은 물론, 대외 인지도 및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한진 측은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한진은 환경경영의 국제표준 규격인 ISO 14001과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물류보안 국제표준인 ISO 28000에 이어, KOSHA 18001 인증까지 취득함으로써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의 명성에 맞는 선진 업무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KOSHA 18001 인증 취득을 통해, 표준화된 안전보건관리 기법을 전 사업장에 적용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고 전한 뒤, “한진이 인천항 항만하역사 중에서는 처음으로 관련인증을 취득한 만큼 체계적인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은 물론, 현장근로자 모두가 안전보건의식을 함양해 안전한 직장이라는 자부심과 함께 노사협력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KOSHA 18001은 사업장의 자율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선진국의 제도와 산업안전보건법을 근간으로 국내실정에 적합하게 개발한 안전보건시스템으로, 한국 산업안전보건공단이 평가 및 인증심사를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