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2011년 형 Infiniti EX’ 출시

인피니티, ‘2011년 형 Infiniti EX’ 출시

  • 신만기 기자
  • 승인 2010.12.2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인피니티(대표: 켄지 나이토/www.infiniti.co.kr)는 12월 21일, 인피니티의 대표 럭셔리 크로스오버 ‘Infiniti EX(인피니티 EX)’의 2011년 형 강화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2011년 형 Infiniti EX에는 기존 5단 자동 변속기에서 업그레이드 된 7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며, 연비 효율성도 기존 모델 대비 9.6% 높여진 9.1km/ℓ의 공인연비를 제시하며 친환경성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부문을 반영했다.

2011년 형 Infiniti EX에 탑재된 3.5리터 24밸브 VQ35HR 엔진은 14년 연속 워즈 오토(Ward’s Auto) 10대 엔진으로 선정된 VQ 엔진 시리즈의 하나로, 최고 출력 302마력과 최대토크 34.8kg.m의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또한, 액셀레이터 페달에 가해지는 힘에 따라 엔진 스로틀 밸브를 조절해 공기 흡입량을 조절하는 친환경 기술, 전자식 가변 밸브 리프트(VVEL, Variable Valve Event and Lift)와 7단 변속기의 조합은 변속 충격이 거의 없어 매끄럽고 강력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겨울철 눈길이나 오프로드는 물론, 4계절 주행환경에서 탄탄한 주행감을 제공하는 인피니티의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ATTESA E-TS AWD)도 적용됐다. 도로의 상황에 따라 구동력 배분을 전/후 50:50까지 배분하는 이 시스템은 후륜구동의 주행성능과 사륜구동의 안정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특히 일반적인 도심 주행 환경에서는 뒤 축에 토크를 100% 전달해 보다 안락한 주행감각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세계 최초로 적용된 360도 어라운드 뷰 모니터,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지켜주는 첨단 온도조절 시스템, 조명으로 운전자를 맞이하는 웰컴 라이팅 시스템, 맞춤형으로 운전석과 기본 세팅을 조절해 주는 인텔리전트 포지셔닝 시스템, 효율적인 내부공간 활용을 가능케 하는 전동 접이식 2열 시트, 총 11개의 스피커를 통해 라이브 음악을 구현하는 보스(Bose) 오디오 시스템 등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배려해주는 인피니티 만의 최첨단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인피니티를 이끌고 있는 켄지 나이토(Kenji Naito) 대표는 “Infiniti EX는 인피니티가 제시하는 럭셔리 크로스오버에 대한 정의로, 2011년 형의 경우 상품성을 강화하고 연비도 개선한 반면 가격은 동결했다”며, “이는 지속되고 있는 엔고 현상에도 불구하고, 국내 소비자들의 성원과 격려에 힘입어 이에 더욱 부응하고자 결정한 부분”이라 언급하며 한국 시장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