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My소셜 검색’ 서비스 오픈

다음, ‘My소셜 검색’ 서비스 오픈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12.1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카페, 블로그, 마이크로블로그 요즘(yozm) 등 다음 內 다양한 서비스에서 자신이나 친구들이 작성한 콘텐츠들을 모아 검색할 수 있는 ‘My소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My소셜 검색’은 이용자가 로그인 후 자신이 가입한 카페나 나와 통하는 블로그, 자신이 구독하는 view, 마이크로블로그 요즘의 친구들이 작성한 게시물이나 글 등을 한 번에 쉽게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카페, 블로그, 요즘, view, 아고라, 지식 등에 직접 작성한 글들도 한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검색 설정(http://p.search.daum.net/social)을 통해 My소셜 검색 서비스의 이용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검색 결과는 크게 출처와 주제에 따라 달리 정렬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별로 검색 결과를 보는 경우 출처별 선택 옵션을 통해 상세한 검색 설정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출처별로 자신이 가입한 카페나 자주 가는 카페 등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요즘은 자신의 친구이거나 서로 친구인 경우, view는 자신만 구독하거나 서로 구독하는 경우 등을 세분화해 선택한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다.

또 내가 쓴 글만을 모아서 볼 수 있으며, 출처에 상관없이 글별로도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스마트한 검색이 가능하다.

다음 박혜선 검색기획팀장은 “My소셜 검색은 다음의 다양한 소셜활동인 카페, 블로그, 아고라 등을 이용자 본인의 네트워크, 즉 자신과 지인을 중심으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소비하고 인맥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라며, “앞으로 다음 프로필의 소셜링크 설정을 통해 트위터, 페이스북 등 검색 대상을 확대해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라이브 온 다음(Live on Daum)’을 모토로 개방과 연결을 전제로 한 오픈 소셜 플랫폼으로 진화하기 위해 실시간 검색과 소셜웹 검색 등을 선보이는 등 보다 발전되고 차별화된 검색 서비스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검색 신뢰도 및 만족도를 높여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