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스팍 솔라리스 기반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 시스템 발표

오라클, 스팍 솔라리스 기반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 시스템 발표

  • 로지스틱스뉴스
  • 승인 2010.12.14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장된 엑사로직 제품군 통합 위한 선택폭 넓히고, 자바 성능 극대화

[로지스틱스뉴스, www.lognews.co.kr]오라클(www.oracle.com)은 스팍 솔라리스 서버 업계 최고의 성능, 확장성 및 가용성을 엔지니어링한 새로운 제품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 T3-1B (Oracle Exalogic Elastic Cloud T3-1B)를 발표했다.

대규모의 미션 크리티컬한 업무를 위해 최적화된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통합하고 테스트와 튜닝을 마친 제품으로, 자바와 자바 외 애플리케이션 모두를 탁월한 성능으로 구동할 수 있다.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 T3-1B는 오라클 솔라리스 11 익스프레스 (Oracle Solaris 11 Express) 에서 운영되는 스팍 서버를 인피니밴드 기반의 I/O 패브릭과 오라클 웹로직 서버(Oracle WebLogic Server) 및 자바 기반 오라클 미들웨어 제품을 결합한 제품이다.

기존에 발표된 X2-2와 새로운 T3-1B 버전을 포함한 모든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 하드웨어 모델은 엔지니어링 작업을 완료한 머신으로, 성능은 최대화하고, 테스트 및 튜닝 등을 미리 진행하여 설치 과정을 단순화했기 때문에 구입 후 최적화해서 사용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오라클 퓨전 미들웨어 사업부의 하산 리즈비(Hasan Rizvi)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은 엔터프라이즈 자바 성능을 최적화하고, 오라클 퓨전 미들웨어 제품군과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를 지원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완벽하게 통합하는 업계 유일의 벤더이다”며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의 스팍 솔라리스 모델을 통해 스팍 솔라리스를 기반으로 표준화했던 고객들은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의 혜택을 쉽게 얻을 수 있으며 그들의 기존 투자와 기술을 강화하여 그들의 데이터 센터를 통합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 T3-1B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는 엔터프라이즈급의 멀티-테넌트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세계 최고의 파운데이션을 제공한다. 또한, 보안, 안정성, 성능 등 모든 측면에서 수천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어,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타센터 통합을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이다.

• 새로운 모델인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 T3-1B '는 전체 오라클 퓨전 미들웨어 제품의 성능을 가속화시키며, ‘오라클 솔라리스 11(Oracle Solaris 11)’ 혹은 ‘오라클 리눅스(Oracle Linux)’ 기반의 ‘오라클 웹로직 서버’에서 운영되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시켜준다. 이 머신은 엔터프라이즈급의 멀티-테넌트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파운데이션을 제공한다.

•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 T3-1B는 고객에게 심층적인 하드웨어 분석을 제공한다. 특히, 자가복구기능(Predictive Self Healing) 등을 갖추고 있는 오라클 솔라리스와 스팍 T시리즈 서버간의 통합을 통해 하드웨어 오류를 사전에 감지하고 조치할 수 있게 한다.

• 고객들은 오라클 솔라리스의 서비스 매니지먼트 프레임워크 (Service Management Framework, SMF)를 활용해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 내 소프트웨어 간의 오류 감지 시 자동적으로 재 시작함으로써 다운타임을 줄일 수 있다.

• 오라클 웹로직 서버 인스턴스들과 각각의 오라클 퓨전 미들웨어 구성 요소들은 오라클 솔라리스 존 (Oracle Solaris Zones) 을 통해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다른 가상 환경으로 분리되어 최적의 하드웨어 활용을 가능케 한다. 오라클 솔라리스 존은 실제 서버 사이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다.

• 고객은 그들의 기존 오라클 솔라리스 애플리케이션을 수정 없이 가상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동시킬 수 있도록 하는 오라클 솔라리스 10 존 기능을 활용하여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에 통합할 수 있다.

•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는 전체 오라클 퓨전 미들웨어 제품의 성능을 가속화시키며, ‘오라클 솔라리스 11(Oracle Solaris 11)’ 혹은 ‘오라클 리눅스(Oracle Linux)’ 기반의 ‘오라클 웹로직 서버’에서 운영되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시켜준다. 이 머신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Oracle Database 11g)’, ‘오라클 RAC(Oracle Real Application Clusters)’, ‘오라클 엑사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머신’과의 통합에 최적화 되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