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콜렉트, 음성인식 솔루션 활용한 물류관리시스템 출시

보콜렉트, 음성인식 솔루션 활용한 물류관리시스템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12.09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30%의 생산성 향상, 99.99%까지의 업무처리 정확도 개선
▲ 보콜렉트(vocollect) 음성인식 솔루션 활용한 물류관리시스템(Talking Warehouse) 좌:HD-700-2_[SR20_Straight] / 우:Vocollect_T5_No1.jpg

[로지스틱스뉴스, www.lognews.co.kr] 전세계적으로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한 음성솔루션을 공급해 온 선두적인 업체인 보콜렉트(www.vocollect.com)사는 오늘 12월 9일 세계 최초로 개발된 자사의 음성인식 솔루션을 활용한 ‘말로 주고받는 물류관리시스템(Talking Warehouse)’를 소개하고 자동차 및 각종 소비재 등의 제조업은 물론, 식음료업, 의류 및 병원 등 각종 물류유통시스템에 음성중심의 새로운 흐름을 전망했다.

보콜렉트사의 음성인식 솔루션은 작업자가 헤드셋과 웨어러블 모바일 컴퓨터를 착용하여 양손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작동되며, 기존의 문서 기반 혹은 RF중심의 물류시스템에 비해 최대 30%이상의 생산성 향상, 99.99%까지의 업무처리 정확도 개선, 작업자 안정성 강화, 작업자 교육시간의 50% 이상의 감소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는 보콜렉트사의 전세계 1,500여개 고객사들을 통해 이미 그 효과와 성능의 우수성을 검증받았다. 특히 이 솔루션은 전세계 60개국, 30만 이상의 작업자들이 35개 언어를 사용하여 하루 평균 30억 달러 이상의 물류를 취급하고 있다.

보콜렉트사의 음성인식 솔루션은 가장 노동집약적인 업무로 평가받는 오더피킹(order-picking)에 있어 그 장점이 두드러지는데 작업자가 음성지시를 듣고 해당 로케이션으로 정확하게 찾아가 제품과 수량을 파악해 피킹을 하고 재확인함으로써 업무 정확성을 확연히 높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특성은 나아가 음성중심의 물류센터를 전세계적인 트렌드로 형성시키고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액세스(Access)와 엑셀(Excel) 과 연동하는 것은 물론, 창고관리시스템(WMS), ERP 시스템 등과도 긴밀하게 통합되며, 이외에도 모바일 작업자들이 사용하는 바코드 스캐너, 프린터, 디스플레이, RFID 등의 추가 장비와도 쉽게 연동할 수 있다.

이에 대해 보콜렉트사의 공동창업주이자 의사회의장 겸 CTO인 로저 바이포드(Roger Byford)씨는 “보통 ROI는 단기간에 나타나지 않지만 음성인식 솔루션의 경우 눈에 띄는 업무 정확도와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운영 효율성 증대만으로도 모든 기업들이 8개월에서 14개월 내에 투자수익을 얻을 수 있다.”라고 밝히고 있다. 더불어 그는 “음성은 그린 테크놀러지다. 문서나 프린터 잉크의 사용을 제거하여 환경면에서도 사회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해 준다.”고 덧붙였다.

또한 보콜렉트사의 한국/일본 시장을 맡고 있는 매니징 디렉터, 마사 우치다(Masa Uchida)씨는 “한국내 주력 파트너사의 활발한 영업 활동을 계기로 최근 한국내 레퍼런스를 넓혀 감으로써 2011년엔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한국내 물류유통시스템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가는 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