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010 인기검색어 발표

네이버, 2010 인기검색어 발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12.0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운영하는 NO.1 검색포털 네이버(www.naver.com)는 올 한 해(1월~ 11월)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었던 인기검색어 순위를 집계한 ‘2010년 인기검색어’를 발표했다.

네이버는 인기검색어 순위를 △종합 △분야별 △월별 △세대별 △성별로 나누어 집계했다.

종합 상위 10위

2010년은 ‘제빵왕김탁구’, ‘성균관스캔들’, ‘내여자친구는구미호’ 등 드라마 관련 키워드가 상위 10개 검색어 중 3개를 차지하며 어느 해보다 드라마가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월드컵과 동계올림픽이라는 대형 스포츠 이벤트가 있었던 해이니만큼, ‘박지성골’과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김연아’가 10위 권 내에 랭크되었다. 그 외 ‘소녀시대’, ‘티아라’ 와 ‘슈퍼스타K2’, ‘장재인’등이 올라오며 한 해의 대중 음악계를 휩쓴 걸그룹 열풍과 스타를 배출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분야별 인기검색어

네이버가 제공중인 전체 인기검색어 중 총 10개 분야의 연간 인기검색어를 집계했다. 영화분야에서는 ‘인셉션’이, 책 분야는 법정스님이 입적하면서 신간이 아닌 ‘무소유’가 3위에 오른 것이 눈길을 끈다. 자동차 분야는 ‘K5’가 1위에 올랐으며, 지난 한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요리는 ‘해물떡볶이’다. 그 외 △게임 △모바일게임 △드라마 △오락프로그램 △휴양림 △애견 분야별 인기검색어 10개를 확인할 수 있다.

세대별 인기검색어

올해 네이버가 새롭게 집계한 세대별 인기검색어에서는 세대별로 뚜렷한 차이가 드러났다. 10대는 방송·연예, 20대는 교육·취업·국방, 30대는 부동산·자동차·육아, 40대는 골프·미디어, 50대는 서예·원예·건강 분야 검색어가 주를 이루고 있다.

한편, 각 분야에서 2010년 한 해 동안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검색어 순위는 네이버 검색창에 ‘2010 인기검색어’를 입력하면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