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미(me)’는 개인화웹서비스(PWE: Personal Web Environment)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가 결합된 네이버의 새로운 소셜홈으로, 블로그나 카페, 미투데이 등에 업데이트된 내 소식과 친구들의 새 글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뉴스, 스포츠, 영화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구독하고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메일, 가계부, N드라이브 등 즐겨 이용하는 개인화 서비스도 한 곳에서 관리해 이용자가 보다 쉽게 정보의 생성과 유통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클베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네이버 콘텐츠 제공 서비스 내 ‘구독하기’ 버튼, ‘미투하기’ 버튼 적용, ▲해당 버튼의 오픈 API 제공, ▲ PC- 웹- 모바일 어디서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네이버 톡’ 출시 등 관련 서비스가 순차적으로 출시되면, 끊김없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정보의 생성과 유통 순환이 활성화 되는 동시에, ‘소셜’이 주는 새로운 정보 이용 패턴이 점차 자리잡아 갈 것으로 보인다.
NHN 포털전략실 이람 이사는 “연내 ‘네이버 미(me)’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앞두고, 서비스의 성능 및 안정성 등을 강화하고자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서비스를 진행한다.” 며 “최근 인터넷 업계 전반에 ‘소셜’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는 가운데 SNS와 PWE가 결합된 새로운 이용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앞으로 이용자들이 네이버에서 검색을 통해 정보를 습득하는 것은 물론, ‘소셜’이 주는 정보 흐름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경험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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