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웹어워드 코리아 2010’ 수상

국민은행 ‘웹어워드 코리아 2010’ 수상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0.11.3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수상 기염…모바일앱 부문도 호평
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의 인터넷홈페이지(www.kbstar.com)가 ‘웹어워드 코리아 2010’에서 ‘금융부문 통합대상’과 ‘UI이노베이션대상’ 2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올해 새로 신설된 모바일앱 부문에서도 ‘KB스타뱅킹’이 ‘모바일앱 마케팅부문 통합대상’, ‘KB스타플러스’가 ‘모바일앱 고객서비스 분야 최우수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고 국내 웹전문가 16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한해 동안 새로 구축 또는 개편된 웹사이트를 대상이다.

‘금융부문 통합대상’은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등 7개 분야가 속한 금융부문 전체 1위에 수여되는 상이며 ‘UI이노베이션대상’은 전체 수상후보 702개 사이트 중 유저 인터페이스가 가장 우수한 사이트에 수여되는 상이다.

국민은행은 올해 6월 홈페이지를 대폭 개편하면서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거래를 아이콘 형태로 초기화면에 배치해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KB스타플러스’를 출시한 바 있고 10월에는 게임요소를 가미한 새로운 개념의 스마트폰 전용상품을 제공해 50만 스마트폰뱅킹 고객을 유치하는 등 전자금융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11월 30일(화)부터 퀴즈를 맞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주는 ‘웹어워드 코리아 3년 연속 대상수상 기념 고객사은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