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시사닷컴, 통합 워크플레이스 시스템 구축

YBM시사닷컴, 통합 워크플레이스 시스템 구축

  • BIkorea
  • 승인 2010.11.2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sTrust의 ‘wiseOne’ 활용, 통합업무환경 및 모바일 환경 구현

YBM시사닷컴이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idsTrust)의 ECM 엔진 기반의 통합 솔루션인 ‘wiseOne’을 활용해 통합 워크플레이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온라인 강의, 어학 시험 접수, 국제 인증 IT 시험, 디지털콘텐츠, 학원 프랜차이즈 등을 운영하는 e러닝 기업인 YBM시사닷컴의 이번 시스템 구축의 주요 내용은 포털ㆍ전자문서(EDMS)ㆍ그룹웨어 등 통합업무환경과 모바일 그룹웨어를 통한 모바일 오피스 환경 구축 등이다.

특히 YBM시사닷컴은 wiseOne의 BOP((Business Operation Platform)을 활용해 기존에 구축돼있던 ERP 시스템과 산재되어 있던 그룹웨어 기능을 재구축하여 통합 워크플레이스(Workplace)를 구현했다. 이에 따라 비용절감과 업무생산성 향상은 물론 경영상의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YBM시사닷컴의 통합 워크플레이스 시스템 구축 담당 정하종 부장은 “wiseOne의 BOP 도입으로 기존 ERP 시스템을 활용하면서 실시간으로 경영정보를 사용자에게 서비스하는 환경을 구현해 비용절감과 빠른 의사결정을 통한 업무 생산성 향상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wiseOne 3.1’의 BPM 엔진은 세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업체인 Cordys의 BOP(Business Operation Platform)를 탑재하고 있다. BOP는 BPMS(Business Process Management Suite)와 EAI(Enterprise Architecture Interface), 웹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복잡한 기업의 IT인프라를 자유자재로 운영할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이다.

wiseOne은 또한 전 모듈에 RIA(Rich Internet Application)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 및 속도와 활용성을 향상시켰다. 사용자의 취향이나 업무특성에 맞춤형 가젯 및 포틀렛(Portlet) 구성으로 개인별 맞춤 화면도 제공한다.

YBM시사닷컴은 앞으로 이 시스템을 그룹사 전반으로 확대하고, 연구개발 프로젝트 관리 업무에도 BOP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