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스포츠투어 전문여행사 STA Tour 출범

국내 최초 스포츠투어 전문여행사 STA Tour 출범

  • 김상호 기자
  • 승인 2010.11.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지훈련 식 스포츠 투어와 스포츠 팀 및 1:1 맞춤형 여행만 취급
에스티에이투어(대표 윤병일, STA(Sports Travel Agency) Tour)가 현 여행업계의 틀에 박힌 여행상품 및 패키지 위주의 홀세일 판매방식에서 벗어나 전지훈련 식 스포츠 투어와 스포츠팀을 비롯해 개인을 위한 1:1 맞춤 여행만을 대상으로 새로운 수요 창출로 기존 여행업계 판도 변화를 예고하고 나섰다.

주 5일제 도입, 국민소득 증가 등으로 여가활동에 대한 관심과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특별한 여행을 원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으며, 스포츠를 즐기는 방법도 단순히 경기를 관람하는 것에서 벗어나 스포츠를 직접 즐기는 것으로 변화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현 여행업계의 틀에 박힌 여행상품 및 패키지 위주의 홀세일 판매방식으로는 이를 충족시킬 수 없다.
기존 홀세일 업체의 패키지 여행상품의 대다수는 여행사들의 과열 경쟁으로 인한 덤핑으로 손님이 여행일정 동안 모르는 일행과 관광을 동행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어야 하고, 원치 않는 팁과 옵션, 쇼핑으로 여행일정의 20%정도를 소비하고 있으며, 현지 가이드의 부담스러울 정도의 호객행위를 감수해야 하는 등 상품질의 저하는 물론 서비스 저하로 소비자들의 불만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또한 열악한 운동장 시설, 비싼 이용료, 계절적 요인 등으로 국내 스포츠 마니아 들을 위한 사회 인프라 구축은 미비한 실정이다.

에스티에이투어는 프로골퍼, 여행, 서비스 전문가에 의해 설립된 스포츠 투어 전문 여행사로서 차별화된 여행 프로그램과 고객을 위한 진정한 서비스는 물론 해외 현지에 구축돼 있는 인프라를 이용해 가격경쟁력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윤병일 대표는 “소비자 만족과 고객감동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있는 에스티에이투어는 변화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예측하고 이에 걸맞은 패키지여행상품의 개발방안에 대해 연구해야할 필요성을 인지하고 덤핑 저가상품에서 벗어나 제값에 질 좋은 상품을 만들어 내어 여행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으로 만족감을 주고 나아가 차별화된 여행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 최고의 스포츠투어 전문 여행사의 브랜드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 대표에 따르면, 판매 상품은 크게 ‘야구 해외전지훈련’, ‘KPGA투어프로 동반 골프투어’, ‘1:1 맞춤형 상품’ 등 스포츠 투어 상품으로만 구성돼 있어 국내 스포츠 마니아들을 위한 신 시장 개척에 용이할 전망이다.
에스티에이투어는 소비자 요구에 맞는 품격 있는 1:1맞춤여행 상품을 준비하고 있으며 사회인 및 아마추어 야구팀의 해외전지훈련, KPGA프로와 함께하는 골프투어, 일본 스키투어, 유소년 축구, 해상레저투어, 그 외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사냥, 승마 등 국내 스포츠 마니아들의 갈증을 채워줄 스포츠 투어 상품만을 판매하고 있다.

에스티에이의 골프투어는 KPGA 투어프로를 대동한 4단계 필드레슨 프로그램을 적용시켜 판매시작 전부터 국내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일본의 인기 있는 스키투어 지역인 아키타의 스키투어 상품은 국내 최저가로 판매하고 있다. 또한 해상 레저 투어는 여가를 즐기는 동시에 전문자격증을 수료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는 등 소비자가 원하는 여행을 지향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작부터 끝까지 고객에게 포커스를 맞춰 여행상품을 기획했다.

윤병일 대표는 “에스티에이는 손님이 원하는 진짜 여행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다. 최근 감소하고 있는 그룹 패키지 시장에서 탈피하여 보다 활동적이고 진취적인 스포츠 마니아를 대상으로 한 STA Tour 출범으로 스포츠 마니아들이 진정으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것‘이라며 “에스티에이투어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행자의 고객만족은 물론 대한민국의 여가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에스티에이 투어는 사업 런칭 기념으로 사이트(www.statour.kr)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하고도 폭넓은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