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7시리즈 친환경 디젤세단 출시

BMW 7시리즈 친환경 디젤세단 출시

  • 신만기 기자
  • 승인 2010.11.16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16일 BMW 최고의 럭셔리 세단 7시리즈의 디젤모델인 730d와 730L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BMW 730d와 휠베이스가 140mm 더 긴 730Ld는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기술이 적용된 디젤엔진이 탑재되어 BMW 특유의 다이내믹한 성능과 효율, 경제성을 발휘할 뿐 아니라, 안전성과 편안함, 고급스러움이 모두 결합된 최고급 프리미엄 세단이다.

2,993cc 직렬6기통 3세대 커먼레일 직분사 트윈터보 디젤엔진이 장착되어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55.1kg.m의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안전제한속도는 245km/l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 7.2초(730Ld의 경우 7.3초)만에 도달한다. 또한 유해가스를 청정화하는 BMW 블루퍼포먼스 기술이 적용되어 CO2배출량 178g/km를 기록하며, EU5뿐만 아니라 2014년부터 시행되는 EU6 배기가스 기준까지 만족시킨다.

뿐만 아니라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가 적용된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기능이 적용되며, 다른 7시리즈 모델과 마찬가지로 다이내믹 드라이빙 컨트롤(Dynamic Driving Control)을 통해 운전자는 버튼 하나로 컴포트(Comfort), 노멀(Normal), 스포츠(Sports), 스포츠 플러스(Sports +) 등 선택이 가능해 개인 취향과 주행 환경에 따라 주행 상태를 최적화할 수 있다.

이밖에 헤드업 디스플레이, 크루즈 컨트롤, 바이제논 헤드라이트, 서라운드 뷰 등 첨단 안전보조기능과 함께, 10.2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 하이파이 라우드 스피커 시스템, TPEG 기능이 포함된 한글 내비게이션, DMB, 하이패스 등 운전자를 비롯, 탑승자들을 위한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편의사항들도 기본 제공된다.

BMW 코리아 김효준 대표이사는 “7시리즈의 디젤모델을 출시함으로써, BMW의 디젤 제품군이 국내에서도 대부분 완성되었다”면서, “이번을 통해 전세계가 주목하는 친환경 부분에서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고객들에게 제품 성능뿐 아니라 경제성까지 만족시키는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