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CJ GLS, KAIST와 산학협력 MOU 체결

CJ GLS, KAIST와 산학협력 MOU 체결

  • 로지스틱스뉴스
  • 승인 2010.11.1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물류혁신 리더 CJ GLS(www.cjgls.co.kr)는 한국과학기술원(이하 KAIST) 산하 AUTO-ID LAB KOREA_MIKes Lab(지식경영 e-시스템 연구실)과 물류 전문인력 양성과 산학협동 연구, 기술 개발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MOU는 양측이 SCM(Supply Chain Management·공급망 관리)과 RFID/USN 부문의 신기술 및 정보 교류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공동 연구에 필요한 기술 및 인적자원을 상호 제공해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한 내용이다.

이를 위해 CJ GLS는 물류 전문 인력 양성 교육 및 연구에 필요한 커리큘럼 개발, 전문인력 파견 등 현장 중심의 정보를 제공하며, KAIST는 CJ GLS와 공동으로 RFID 관련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응용, 특강 및 사례연구, 세미나 등을 진행하게 된다.

CJ GLS는 지금까지 연세대를 비롯한 국내 유수의 대학들과 산학 연계 협정을 체결하고 인턴십 및 현장 실습 기회 제공, 우수 인력 채용, 물류산업 공동 연구 등을 진행하며 산학 협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CJ GLS 물류전략연구소장 임춘우 상무는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서는 R&D 역량을 강화하고 신기술 및 산업트렌드를 조기에 선점하며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산학협력이 필수적”이라며 “향후 여러 대학들과 산학협력을 확대해 물류 산업 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