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준중형 ‘포르테 LPi’ 출시

기아차, 준중형 ‘포르테 LPi’ 출시

  • 신만기 기자
  • 승인 2010.11.0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프리미엄 준중형 포르테에 LPi 심장을 장착했다.

기아자동차㈜는 9일, 다이나믹한 스타일의 포르테에 LPi엔진을 장착한‘포르테 LPi’를 출시한다.

기아차는 준중형급 LPi 차량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세련된 포르테의 디자인에 LPG를 연료로 경제성까지 더한 ‘포르테 LPi’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기아차는 포르테 모델을 기반으로, 세단·쿱·해치백을 비롯해 하이브리드와 LPi 모델까지 국내 최초로 스타일별 5가지 모델의 풀 라인업을 구축하게 되었다.

‘포르테 LPi’는 1.6LPi 엔진과 6단 변속기를 장착해 최고 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15.5kg·m의 강력한 동력 성능을 갖추었으며, 12.0km/ℓ의 연비를 확보해 뛰어난 경제성을 확보했다. (자동변속기 기준)

‘포르테 LPi’의 연비 12.0km/ℓ는 가솔린 모델 대비 연간 2만 km 주행 시 가솔린 모델 대비 매년 70만원 이상의 유류비를 절약할 수 있는 수치다. (1.6 가솔린 모델 연비 평균 15km/ℓ, 가솔린 1,707원/ℓ, LPG 931원/ℓ, 유가정보서비스 11월 첫째주 기준)

이와 더불어 기아차는 기존 LPG 차량과 달리‘포르테 LPi’의 연료탱크를 차체 하부에 장착, 골프백과 보스턴백이 각각 2개가 들어가도 충분한 409ℓ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해 포르테 가솔린 모델의 트렁크 공간과 동일한 수준을 확보했다.

특히, 차량 하부에 있는 LPi 연료 탱크는 도로 주행 시 노면 상태에 따른 충격 및 하부의 충격에도 무리가 없도록 고강성 프로텍터로 감싸 고객의 안전까지 확보했다.

기아차는 세련된 디자인에 뛰어난 동력성능·경제성을 확보한 ‘포르테 LPi’모델이 주요 고객층인 렌터카업체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포르테의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에 LPi 모델이 출시되기를 기다려왔던 고객들을 위해 ‘포르테 LPi’모델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디자인, 강력한 동력성능, 경제성까지 3박자를 갖춘 포르테 LPi 모델에 더 큰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