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뭉치면 반값할인' 각종 인기상품 등 전분야 진행하는 베스티즈 오공구

'뭉치면 반값할인' 각종 인기상품 등 전분야 진행하는 베스티즈 오공구

  • 윤재남 기자
  • 승인 2010.10.2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뭉치면 반값할인' 각종 인기상품 등 전분야 진행하는 베스티즈 오공구
기업과 업체는 홍보와 판매가 되서 즐겁고, 고객은 저렴한 가격에 질 높은 서비스에 즐겁다.

최근 20~30대 네티즌들을 중심으로 50% 할인된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새로운 할인구매 트렌드가 급격히 확산되고 있다.

‘공동구매’라는 한단어로 대변할 수 있는 소셜쇼핑은 트위터, 미투데이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쇼핑의 합성어로 정해진 인원이 모여 공동구매를 통해 50% 이상의 저렴한 가격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3만원 짜리 레스토랑 메뉴를 100명의 네티즌이 공동구매를 통해 1만5천원에 즐길 수 있는 것. 최근에는 맛집 뿐만 아니라 피부관리, 공연, 교육, 여행 등 한계를 두지 않고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에도 소셜쇼핑이 활용되고 있다.

 

강남에서 근무하는 직장인 김동우씨는 반값쿠폰 공동구매사이트를 둘러보는 데에서 하루를 시작한다. 좋은 쿠폰은 인기가 좋아 한정수량이 금방 동이 나기 때문에 매일 아침 사이트를 둘러본다.

최근 속속 생겨난 반값쿠폰 사이트들 덕에 공연, 미용, 외식 등을 제값 내고 이용하면 손해 보는 느낌이 들 정도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서비스 중인 소셜커머스 원어데이 사이트는 티켓몬스터, 베스티즈 오공구, 데일리픽, 쇼킹온, 쿠팡, 위폰, 슈거딜, 키위, 딜즈온, 헬로디씨, 원데이플레이스, 할인의추억, 트윗폰, 쿠펀, 카르페디엠, 더 베스트 플레이스, 티폰, 파티윈, 티켓토크, 텐어클락, 뭉싸닷컴, 원더폰, 스마트맘스, 더싼 등 현재 37개이상이 운영중인것으로 나타났고, 지금도 새로운 사이트들이 앞다투어 오픈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 중 베스티즈오공구(http://bestiz509.com)는 기존의 소셜네트워크형 쿠폰 공동구매 사이트와 달리 공연티켓, 추천 맛집, 카페, 에스테틱, 스파 외 안주가 맛있는 술집, 꽃다발, 한의원, 병원, 헤어샵, 여행상품 등 서비스업체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및 건강식품, 농수산물, 중소기업의 우수제품 등 각종 제품도 공동구매형식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라서 오픈전인데도 알뜰구매를 원하는 네티즌들에게 입소문이 나면서 회원가입을 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베스티즈오공구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친근한 이미지를 강점으로 높은 질의 서비스 상품은 물론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50% 할인 이외의 또 다른 즐거움을 선보일 베스티즈오공구의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