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SMB솔루션, 안드로이드폰 용 티미디어 플레이어 앱 ‘Q모바일 (Qmobile)’ 배포

한성SMB솔루션, 안드로이드폰 용 티미디어 플레이어 앱 ‘Q모바일 (Qmobile)’ 배포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10.2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 기업을 위한 스토리지 및 백업 솔루션의 전문 유통 기업 ㈜한성SMB솔루션 (대표 이승준, www.hansungsmb.co.kr, 이하 한성SMB)은 오늘, 세계적인 NAS 전문 기업인 큐냅 QNAP, www.qnap.com)의 NAS 장비에 있는 음악, 동영상, 이미지 등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언제 어디서나 유무선 환경에서 쉽게 접속해 실행·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안드로이드폰 용 모바일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애플리케이션인 ‘Q모바일(QMobile)’을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폰용 앱은 지난 7월 출시한 바 있다.

Q모바일을 QNAP Turbo NAS 장치 및 NAS 관리 소프트웨어인 V3.3.2 와 함께 사용할 경우, 사용자는 Wi-Fi 또는 3G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해 안드로이드폰으로 가정이나 회사의 NAS 장비에 있는 음악·사진·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파일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속해 실행·저장할 수 있다. 이에 파일을 따로 저장장치에 담아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필요가 없이 언제 어디서나 NAS에 저장된 다양한 컨텐츠를 간단하고 편리하게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Q모바일의 혁신적인 ‘내 쥬크박스(My Jukebox)’ 기능을 이용해 사용자는 NAS에서 작성된 재생목록을 노래 제목, 아티스트, 앨범 별로 분위기에 맞게 원격으로 찾고 선택하여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폰으로 사진을 원격지에 있는 QNAP Turbo NAS에 업로드할 수 있고 NAS에 저장된 사진을 모바일 기기에서 재생할 수도 있다. 이에 유무선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으면 여행 전에 노래, 동영상 또는 사진을 추가할 필요가 없이 원격으로 재생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Q모바일은 안드로이드 폰으로 QNAP NAS 장비에 저장된 대용량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원격으로 선택하여 “내 즐겨찾기(My Favorites)” 메뉴에 복사할 파일을 선택하여 저장하면,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컨텐츠를 오프라인으로 재생하여 볼 수 있다. 또한 Q모바일은 QNAP NAS에 저장된 즐겨찾는 파일의 모든 변경 사항들을 사용자에게 알리며 변경 내용을 안드로이드 기기와 동기화시킬 것인지 아닌지 사용자가 선택하게 한다.

QNAP의 제품 매니저 조니 첸은 “QMobile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QNAP NAS에 저장된 음악, 사진 및 동영상을 이동 중에 재생하고 볼 수 있게 하는 간편한 미디어 플레이어 애플리케이션이다. 모바일 기기의 저장 공간 용량에 대한 걱정 없이 NAS에 접속해 모든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