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자동차, 제 17회 부산 ITS 세계 대회 참가

토요타 자동차, 제 17회 부산 ITS 세계 대회 참가

  • 신만기 기자
  • 승인 2010.10.1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 자동차㈜(이하, 토요타)는 10월 25일(월)에서 10월 29일(금)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되는 제 17회 부산 ITS*¹ 세계 대회(ITS World Congress)에 참가한다.

ITS 세계 대회는 유럽, 아시아, 미주 3개 대륙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지능형 교통 체계(ITS)분야의 세계 최대 학술 대회, 전시회로서 각국의 ITS 관련 단체(정부, 연구기관, 기업)가 학술회의나 전시회 등을 통해 최첨단 ITS의 연구 성과나 제품 등을 발표, 전시한다.

토요타는 제 1회 때부터 참가를 하여 최첨단 ITS 기술을 전시함과 더불어 학술회의에도 참가하여 ITS 기술의 연구 성과에 대한 발표를 해 왔다.

이번에는 “Ubiquitous Society with ITS”라는 대회 주제를 기반으로 토요타가 지향하는 미래의 모빌리티 사회에 대한 제안과 그 실현을 향한 의지 및 일상 생활 속에서의 ITS 기술 및 서비스를 구현하는 모습을 소개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일본의 민간 기업과 제휴하여 일부 실용화한 “인프라 협조형 안전 운전 시스템*²”의 실주행 실험 장면을 렉서스 LS 차량과 영상을 통해 소개함과 동시에 프리 크래쉬 세이프티 시스템 등 선진화된 안전 기술 등을 선보인다.

또한 저탄소 사회의 실현을 위한 효율적인 에너지 이용을 목표로 일본의 아이치현 토요타시, 아오모리현 롯카쇼무라에서의 시범 운행 중인 스마트 그리드 시스템도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