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스카이프, 페이스북과 연동한 ‘스카이프 5.0’ 정식 버전 출시

옥션 스카이프, 페이스북과 연동한 ‘스카이프 5.0’ 정식 버전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10.1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프에서 페이스북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연동 기능을 갖춘 새로운 버전을 출시하면서 스카이프의 소셜 네트워크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인터넷전화 옥션 스카이프(www.skype.co.kr)는 페이스북(Facebook)을 스카이프에서 즐기면서 이용할 수 있도록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에 특화된 ‘윈도우용 스카이프 5.0’ 정식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로운 버전은 스카이프와 페이스북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연동하여 소셜 네트워크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이번 정식 버전은 스카이프를 통해 ‘페이스북 뉴스피드(Facebook News Feed)’에 업데이트 된 친구들의 알림글을 확인하고 답글을 달거나 공감(Like)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특히 이번 버전은 ‘페이스북 탭(facebook Tab)‘을 통해 페이스북 친구의 연락처를 스카이프 친구목록으로 바로 불러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알림글 오른쪽에 위치한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문자메시지 전송이나 일반 유선전화 및 휴대폰 발신통화를 할 수 있어 편리해졌다. 페이스북 친구가 스카이프 가입자인 경우 가입자간 무료 통화를 즐길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두 배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사용자 화면의 초점을 자동으로 맞춰 주는 ‘다이내믹 뷰(Dynamic view)’ 기능 지원으로 선명해진 고화질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를 지원한다. 전세계 어디서나 스카이프 가입자간에는 무료로 다자간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어 더욱 강력해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기반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옥션 스카이프 배동철 상무는 “이번 페이스북과의 서비스 연동은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세계 최대 인터넷 전화서비스 업체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평가하고 “스카이프 사용자들은 친구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다양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프 5.0 버전은 전화, 채팅, 영상통화를 할 때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유저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스카이프 홈’ 기능을 도입해 스카이프 이용에 도움이 되는 동영상이나 최근 연락했던 친구들의 목록 보기가 가능하며,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통화가 도중에 끊겨도 자동 연결되는 ‘자동 호 복구(Automatic call recover)’ 기능을 도입해 이용자가 최상의 통화 품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스카이프 가입자간 무료통화 및 저렴한 일반 전화통화 등 스카이프를 통해 이뤄지는 전세계 하루평균 통화량은 무려 5억 2000만 분 이상 달한다.

스카이프에서 페이스북과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상호간 ‘윈도우용 스카이프 5.0’ 정식 버전을 설치해야 한다. 5.0 정식 버전 다운로드 및 자세한 내용은 옥션 스카이프 홈페이지(www.skyp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