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W, 첫 스마트폰 ‘리액션폰(SK-S100)’ 출시

SK W, 첫 스마트폰 ‘리액션폰(SK-S100)’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10.1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시스(대표 이종성, www.sk-w.com)는 오늘 자사의 핸드폰 브랜드 ‘W(더블유)’의 첫번째 스마트폰인 ‘리액션폰(SK-S100)’을 선보였다.

‘리액션(Reaction)폰’은 새로운 것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즐거움을 추구하는 20대 젊은 층의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고급 스마트폰으로, 빠른 반응속도를 통해 펀(Fun) 스마트 모바일 환경과 멀티미디어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W만의 컬러와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안드로이드 플랫폼 2.2버전의 운영체제, 빠른 반응 속도

리액션폰은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 2.2버전(프로요) 운영체제와, 초고속 1GHz CPU(스냅드래곤 QSD8250)가 기본 탑재되어 빠른 반응속도를 자랑하며, 멀티미디어 활용도가 높은 신세대를 위한 3D 게임, 인터넷, 고화질 DiVX 영상(720p) 재생, HD급 고해상도 동영상촬영 기능 등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또 리액션폰은 SK텔레콤의 T스토어와 안드로이드마켓을 통해 10만개 이상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구글 토크, 구글 검색, 지도, G메일, 유튜브, 캘린더 등 다양한 구글의 모바일 서비스를 기본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리액션폰은 최근 구글이 안드로이드 플랫폼 2.2버전(프로요)용으로 선보이며 주목을 받은 ‘말로 쓰는 구글 모바일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음성으로 말하면 이메일이나 채팅 내용 등을 텍스트로 입력해주는 음성 지메일(Gmail), 음성 구글 토크(Google Talk) 등으로 구성되며 이를 통해 이동 중에도 편리하게 실시간 채팅과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다.

젊은 층의 눈높이에 맞춘 세련된 디자인과 개성있는 컬러

리액션폰은 20대의 눈높이에 맞춘 W만의 세련된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기존 스마트폰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골드블랙, 화이트펄, 비비안핑크, 네이비블루 등 젊은 층의 감성을 자극하는 4가지의 컬러와 직선과 곡선이 조화를 이루는 미려한 본체 디자인을 제공한다.

특히 리액션폰은 한국인의 체형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가장 편안하게 손에 잡히는 최적의그립감을 제공하며, 오동작 방지를 위한 홀드키와 진동버튼, 자동응답버튼 등 자주 사용하는 편의 버튼들의 위치도 휴대폰 본체 옆면에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지상파DMB, 오피스뷰어, SNS 특화기능 등 멀티미디어에 특화

리액션폰은 내장된 고화질 500만 화소 카메라와 LCD를 터치해 자동으로 초점을 잡는 ‘터치 오토포커스 카메라’ 기능, 촬영 시 위치를 사진 파일에 저장하는 지오태깅(Geotagging) 기능, 피사체를 더욱 독보이게 촬영할 수 있는 아웃포커싱 기능 등을 적용해 핸드폰으로 사진 촬영을 즐기는 20대들을 위한 스마트한 사진 촬영환경을 제공한다.

리액션폰에는 강화유리로 보호되는 정전식 터치기능의 3.5인치 WVGA TFT LCD(해상도 480X800)와 1350mA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었다. 또 3.5파이 이어폰잭, 와이파이(WiFi) 무선인터넷, 지상파 DMB, 블루투스, 8 기가바이트(GB) 외장메모리 제공, 영상통화, T맵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지원한다.

리액션폰은 간단하게 문서 확인이 가능한 오피스 파일 뷰어(MS Office, PDF), 아웃룩 지원 이메일 기능을 내장했다. 이와 함께 휴대폰의 사진, 동영상, 메모 등의 콘텐츠를 자신의 블로그에 바로 전송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특화 기능 등도 내장했다.

광고모델에 인기 아이돌그룹 슈퍼쥬니어 ‘최시원’

한편 SK텔레시스는 W의 브랜드 광고모델로 인기 아이돌그룹 슈퍼주니어의 ‘최시원’을 전격 발탁하고, 리액션폰을 통한 스마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감성마케팅을 통해 ‘리액션폰’의 핵심 타깃인 20대에게 어필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시스의 윤민승 부사장(디바이스 사업 부문장)은 “W 브랜드의 스마트폰 기술력과 디자인 감각, 안드로이드 2.2버전 프로요의 뛰어난 기능이 집약된 리액션폰이 개성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젊은 층에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