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획]차세대 BI 솔루션 현황 ⑨사이베이스

[특별기획]차세대 BI 솔루션 현황 ⑨사이베이스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0.10.1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얼타임 DW와 모바일 플랫폼 결합 솔루션 주력

사이베이스는 ▲ 예측 분석 ▲ 실시간 BI ▲ 인메모리 기술 ▲ SaaS 방식의 BI ▲모바일 BI 등 다섯 가지 요소의 중요도와 진행 방향에 대해 공감하고, 이에 대한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사이베이스가 주력하는 DBMS인 사이베이스 IQ 기능에다 실시간 요건을 지원하는 ‘리얼타임 DW’ 개념을 담은 차세대 DW 플랫폼을 제안하고 있다. 또 이를 사이베이스 모바일 플랫폼과 결합하여 기업의 인프라를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이베이스가 주력하는 차세대 BI 솔루션은 ASE Enterprise Edition In-Memory Option Version 15.5이다. 2009년 4분기에 출시된 이 제품은 하이브리드 구성이 가능하며(인 메모리 또는 디스크 DB 결합 모델), 기존의 ASE EE 버전을 확장해 인메모리 DB만으로도 구성할 수 있다. 이는 기존의 ASE와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의 지금까지의 국내 레퍼런스 사이트는 삼성증권이 대표적이며. 해외 사례로는 미국 트레이딩 회사인 Alliance Bernstein, 미국 뮤추얼 펀드 회사인 MFS Investment Management 등이 있다.

사이베이스는 앞으로 이 솔루션과 리얼타임 DW 플랫폼을 결합해 실시간 업무를 필요로 하는 통신 및 금융 업종에 제안한다는 전략이다.

사이베이스는 앞으로 ASE EE 차기 버전을 출시하고 이에 상응해 기능이 개선된 인 메모리 옵션 솔루션을 내놓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