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영, 7집 ‘Woman Being’ 으로 컴백. 뛰어난 가창력 과시

박기영, 7집 ‘Woman Being’ 으로 컴백. 뛰어난 가창력 과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10.0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싱어송라이터의 귀환, 그녀가 들려주는 여자이야기

국내 대표 여성싱어송라이터 박기영이 돌아왔다.

박기영은 4년 만에 정규앨범 <WOMAN BEING>를 발매하고 진정한 여성에 대해 이야기 한다. 여성의 정체성에 대해 과장하거나 거창하게 드러내지 않은 이 앨범은 있는 그대로 느끼는 그대로를 소소하고 솔직하게 묘사해 시대가 흘러도 변하지 않는 여자, 그녀들의 마음을 음악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총 12트랙으로 채워진 이번 앨범은 박기영이 작사, 작곡은 물론 편곡과 프로듀싱까지 맡아 국내 몇 안되는 여성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드러냈다.

타이틀곡 <빛>은 러브홀릭스 멤버이자 명품 작곡가로 유명한 강현민의 곡으로 소통의 부재 속에서 겪는 개인의 지독한 외로움을 표현한 가사와 멜로디에 박기영의 애절한 목소리가 더해져 외로움을 겪는 수많은 이들에게 공감이 될만한 곡이다.

그밖에 지난해 한 포털 사이트에 디지털싱글로 먼저 발매하여 오랫동안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던 <안녕>과 아이티 지진과 파키스탄 대홍수 등 지구 건너편에서 자연재해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이들을 위해 기도하는 마음을 표현한 <달>을 비롯해, 박기영표 음악이라 할 수 있는 <Dear>, <Secret Love>, <나예요>등 박기영은 여성들의 삶과 사랑이 주는 외침을 노래하고 있다.

또한 러브홀릭스의 이재학, 클래지콰이의 김성훈, W의 배영준, 한재원, 김상훈, 이바디의 임거정, 김정민 등 많은 동료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통해 그녀의 앨범을 빛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타이틀곡 <빛>의 뮤직비디오는 영화 “고사”로 유명한 창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가수에서 연기자로 변신한 남규리가 출연하여 섬세한 표정 연기를 선보였다.

지난 1일 7집 발매 라이브 공연을 가지며 팬들과 만남을 가진 박기영은 4일 앨범 발매와 함께 활발한 활동을 펼칠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