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2010 파리모터쇼서 친환경 모델 공개

재규어 랜드로버, 2010 파리모터쇼서 친환경 모델 공개

  • 신만기 기자
  • 승인 2010.09.3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30일에 열리는 세계 4대 모터쇼 중 하나인 2010 파리모터쇼에서는 ‘미래와 현재(The future, now)’라는 주제에 맞춰 글로벌 자동차업계의 최대 화두인 친환경성을 강조한 모델들이 대거 소개될 예정이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이동훈)는 이번 ‘2010 파리모터쇼’를 통해 전기 컨셉카 재규어 ‘C-X75’ 및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전세계에 공개된다고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슈퍼카의 성능을 갖춘 2인승 4륜구동 전기차 ‘C-X75’와 레인지로버 역사상 가장 콤팩트하고 효율적인 연비를 실현한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통해 재규어 랜드로버의 뛰어난 친환경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파리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재규어 ‘C-X75’ 컨셉카는 재규어 브랜드 창립 75주년을 맞이해 제작된 슈퍼카 성능의 전기차로, 기록적인 성능과 디자인, 럭셔리함의 3박자를 완벽하게 구현했다. 차량에 장착된 2개의 최첨단 마이크로 가스 터빈과 플러그인 리튬이온 배터리가 전력을 발생시켜 각 휠에 장착되어 있는 4개의 145kW(195마력)급 전기모터에 전달한다. 이 최첨단 파워트레인으로 인해 ‘C-X75’ 컨셉카는 6시간의 충전 뒤 전기 동력만으로 CO₂방출없이 109km 주행 가능하고, 1회 연료 주입으로 무려 900km나 주행 가능하며, CO₂배출량은 단 28g/km이다. 또한, ‘C-X75’ 컨셉카는 최대출력 580kW(780마력)와 최대토크 1600Nm의 놀라운 성능으로, 0-100km/h 가속시간이 단 3.4초에 불과하고 최고속도는 무려 330km/h에 달해 슈퍼카를 능가하는 성능을 발휘한다.

‘C-X75’ 컨셉카의 외관은 여타 슈퍼카에 비해 더욱 짧고 슬림하며, 낮은 무게중심을 특징으로 한다. 하부에 도입된 벤추리 터널과 지향성 배기가스 컨트롤을 통해 날렵하고 콤팩트한 외관을 구현하는 동시에 무게중심을 크게 낮췄다. 이로 인해 뛰어난 접지력과 능동적인 다운포스, 0.32의 공기저항계수(Cd)를 실현시켰다. 터빈엔진에 공기를 주입하기 위해 고안된 두 개의 흡기관은 투톤으로 마감처리돼 아름다움과 기능성을 동시에 강조했고, 휠에는 터빈엔진의 날개에서 영감을 얻은 스포크 디자인을 채용하여 날렵한 느낌을 선사한다.

재규어 ‘C-X75’의 실내에는 아름다운 가죽 마감재에 획기적인 소재가 결합돼 운전자 중심의 우아한 맞춤형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고급스러운 크림 세라믹 세미 아닐린 가죽이 계기판에 적용됐고 이와 대조적으로 시트는 순수 아닐린의 스톰 그레이(Storm Grey) 가죽이 인테리어를 치장하고 있다.

재규어 ‘C-X75’ 컨셉카와 더불어 파리모토쇼에서 출시되는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레인지로버 역사상 가장 작고 가벼우며 가장 효율적인 연비를 자랑하는 모델로, 큰 호평을 받았던 LRX 컨셉트카를 그대로 구현한 프리미엄 콤팩트 SUV 모델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150마력과 190마력을 출력하는 2.2리터 TD4 디젤 터보엔진을 적용하여 CO₂배출량을 145g/km으로 낮췄으며, 50mpg의 고연비를 실현했다. 최신 2.0리터 Si4 가솔린 엔진은 직분사, 터보차저, 트윈 가변밸브 타이밍 등 첨단 테크놀로지를 적용하여 최대출력 240마력을 발휘하며, 4기통 엔진의 경제성과 6기통 엔진의 정숙성과 힘을 동시에 겸비하고 있다. 또한 스톱-스타트 기능으로 파워트레인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동시에 감속 시 낭비되는 에너지를 잡아주는 스마트 재생충전 시스템과 같은 최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차량의 친환경성을 더욱 높였다.

지난 7월 레인지로버 출시 40주년 기념 행사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전 세계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3가지 디자인 테마인 퓨어(Pure), 프레스티지(Prestige), 다이내믹(Dynamic) 모델로 출시되어 2011년 하반기부터 160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이동훈 대표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첨단 미래 기술이 가장 잘 집약된 ‘C-X75’ 컨셉카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이번 파리모토쇼에서 친환경성과 성능, 럭셔리함 3박자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임으로써 미래형 친환경 고성능 차량에 대한 전형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