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global, 팔레트와 컨테이너 RFID의 새 응용지침 발표

EPCglobal, 팔레트와 컨테이너 RFID의 새 응용지침 발표

  • 로지스틱스뉴스
  • 승인 2010.09.2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1 EPCglobal Gen2 UHF RFID의 표준적용 내용 담겨

최근 GS1 EPCglobal은 어떻게 RFID 기술로 공급체인에서의 팔레트(Pallet)와 컨테이너를 식별할 것인가에 대해 새로운 지침을 발표하였다.

새 지침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운수용품(팔레트와 같은 롤케이지 튜브, 플라스틱 화물 케이스, 운반 케이스와 보조재료 케이스)에 있어 GS1 EPCglobal Gen2 UHF RFID의 표준을 적용할 것인가에 대하여 일련의 건의를 제기하고 있다.

GS1 EPCglobal은 재활용이 가능한 운수용품에서의 관심 품목(Returnable Transport Item Interest Group)에서 대형 제조업체, 유통업체, 운송업체, 솔루션 공급업체와 함께 공동으로 이 지침을 편성하였는데 다음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1. 여러 측면에서 상업적 응용사례를 자세히 설명하면서, 독자에게 팔레트(Pallet) 관리에 따른 식별과 기타 재활용 가능한 용품의 필요성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2. 태그 사용자의 메모리 속 데이터를 리딩하고, 보안 관련 요구사항을 수행한다.

3. 태그에 대한 권장 위치 지정으로 데이터 수집의 정확성을 제고한다.

 동시에, GS1 EPCglobal에서는 운수물품 라벨의 환경 테스트 실시에 대한 지침을 발표하였는데 수동의 Gen2 UHF RFID 라벨 테스트를 위해 표준적인 지표의 색인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GS1 EPCglobal에서는 RFID CAT 라벨의 배치와 코드 지침을 제공하고 있는데, RFID CAT 라벨은 원양 컨테이너, 항공 컨테이너, 궤도차량 및 연계 운송의 컨테이너를 추적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출처 : 중국 RFID 세계망 <http://news.rfidworld.com.cn/2010_09/ff8b7fbfeaaaa9fb.htm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