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비전, 웹메일 솔루션 ‘깨비메일’ 신규 솔루션 제시

나라비전, 웹메일 솔루션 ‘깨비메일’ 신규 솔루션 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6.0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라인업과 신규 솔루션 통해 고객 요구사항 수용"
㈜나라비전 (대표 한이식 www.nara.co.kr)이 고객의 다양한 메시징 환경을 충족시킬 수 있는 자사 웹메일 솔루션 깨비메일 (KEBI Mail) 의 제품 라인업을 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외 500여 곳의 웹 메일 시스템 구축과 함께 5,000여 회원사의 유료 메일 호스팅 운영 경험을 통하여 그 동안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수집하고, 적용시켜 왔으며 이를 통해 이번에 변화된 시장의 요구사항에 맞도록 세가지 제품들을 출시 하였다.

1. 깨비메일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Ajax 기술로 Web2.0에 기반을 둔 사용자 중심의 새로운 ‘탭 브라우징 멀티 인터페이스’ 는 이메일로 주로 업무를 처리하고 있는 기업 내 직원들이 멀티 페이지를 탭 형태로 띄워서 볼 수 있어 화면전환 없이 보다 빠른 메일 기반의 업무처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하루에도 수십만 통 이상을 송수신하는 메일 서버의 부하를 효율적으로 분산처리하고 메일 송수신에 대한 오류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자체 메일 엔진을 안정적으로 새롭게 개선 강화 하였다.

2. 깨비메일 스탠다드 에디션
국내 교육기관, 관공서, 기업 등 500여 곳의 구축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한 웹 메일 솔루션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최적화할 수 있는 컴퍼넌트형 모듈과 가변적인 UI설계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조직도에 기반한 인트라넷형 메일 솔루션으로 중소규모 사이트의 내부 인사 데이터베이스와 쉽게 연동하여 구축이 가능하다.

3. 깨비메일 텍스트 에디션
해외의 저속 망을 통해서도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압축기술을 응용하여 보다 빠르고 가볍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해외 지사를 두고 있는 국내 기업이나, 해외 교류와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국가기관 등이 주로 관심을 가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외에도 메일 송수신자 모두 별도의 메신저나 친구추가 과정 없이도 이메일 화면에서 실시간 대화를 할 수 있는 리얼타임 메시징 기능을 선택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이메일보다 빠르고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다.

또한 북미와 유럽에서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블랙베리 솔루션을 국내 IT 환경에 최적화하여 구축할 수 있도록 모바일 메일 솔루션을 출시했으며, 메일서버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자체적으로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솔루션 패키지로 판매하고 있다. 깨비 모바일은 작년부터 KT와 함께 공동 개발을 완료였으며 현재 KT에서 시범서비스 운영중이다.

이번 제품 라인업과 신규 솔루션을 통해 여러 고객의 요구사항을 수용하고, 빠르게 발전 하는 웹 환경뿐 아니라, 새로운 시장인 모바일 솔루션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