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TV에 보험전문 TV포털 서비스

쿡TV에 보험전문 TV포털 서비스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0.09.1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현대해상 및 페더럴인슈런스와 MOU 맺어
TV에서 보험 관련 서비스가 보다 쉬워질 전망이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현대해상화재보험, 페더럴인슈런스 등과 함께 쿡(QOOK) TV 기반 보험서비스 공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고 이르면 올해 말부터 쿡TV에서 보험 포털(가칭 ‘보험TV’)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협력내용을 보면 제휴한 손해보험사는 보험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서비스 구축 및 운영은 보험마케팅사 니즈넷닷컴에서 담당, 쿡TV 이용 고객이 IPTV에서 보험상품 안내, 보험료계산, 보험 생활정보 및 보험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기로 했다.

향후 IPTV 내에서 보험가입(전자청약)은 물론 직접 결제도 가능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기존에는 TV 보험방송의 경우 보험상품을 단순히 안내하는 광고성 정보 전달 정도였다.

쿡 ‘보험TV’는 보험상품 안내는 물론 보험에 관련된 다양한 생활정보 뿐 아니라 향후 상담 및 계약체결까지도 포함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이미 은행과 증권업무의 양방향 금융서비스를 제공중인 쿡TV는 가정에서 IPTV를 이용한 계좌이체나 주식매매 등이 가능해 이번 보험사와 제휴를 포함하면 대부분의 금융관련 서비스가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KT 미디어본부장 서종렬 전무는 “이번 제휴를 통해 IPTV를 통한 보험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며 “본격 보험전문 TV포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력, 쿡TV 가입자에게 편리하고 차별화된 보험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