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주름' 제거법

'팔자주름' 제거법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04.22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가 처지고 하나 둘씩 늘어가는 주름은 어쩔 수 없이 나타나는 노화 현상이다. 특히 코 옆에서부터 입까지 길고 굵게 이어지는 팔자주름은 유난히 눈에 띄기 쉽고 나이들어 보이는 인상의 원인이 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기능성 화장품이나 마사지 등의 관리를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다. 이미 팔자주름의 골이 깊게 패여 미적인 상실감이 크다면 팔자주름 치료법을 통해 주름이 잡히기 전의 상태에 가깝게 만들어 줄 수 있다고 한다. 팔자주름 없애는 법으로 꼽히는 시술법의 종류와 특징을 성형외과 전문의의 도움말을 통해 알아보자.

필러성형은 간편한 것이 장점

패인 주름이나 코 주변의 함몰된 부분에 레스틸렌 써브큐 필러를 주입해 얼굴 중앙부위를 볼륨감 있게 만들어 줌으로써 간편하게 팔자주름을 제거하는 것이 가능하다. 레스틸렌 서브큐는 인체 피부 성분과 동일한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제이기 때문에 인체 거부반응이 거의 없다. 쁘띠코성형, 이마성형, 무턱성형, 쁘띠가슴성형 등 비수술적 성형에 활용되면서 널리 알려진 필러 제제이기도 하다.

지속기간을 중시한다면 자가지방이식술
지방이식을 통한 팔자주름 제거는 자신의 몸에서 추출한 지방을 주입하여 코끝에서 입까지 이어지는 움푹 패인 팔자주름을 개선시켜 주는 방법이다. 허벅지와 같이 지방이 많이 축적된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해 원심분리 과정을 거친 후, 순수지방세포만을 걸러내 코 옆의 꺼진 부분 또는 패인 주름 부위에 주입한다. 이식된 지방의 일부는 흡수가 되고, 남은 지방은 그 자리에 생착되는데 개인마다 차이가 있다. 바이오성형으로 알려진 줄기세포지방이식이나 PRP지방이식은 본인의 성장인자를 활용해 이식된 지방의 생존율을 높이는 방법으로 자주 사용된다.

주름 윗부분의 얼굴살이 많다면 아큐리프트

팔자주름 윗부분에 광대살 또는 볼살이 과한 경우 팔자주름이 두드러져 보이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필러나 자가지방이식을 통해 주름골을 채워 주는 것이 일반적인 치료법이기는 하나, 얼굴살이 원인이 되는 경우에는 지방을 녹여 내어 상대적으로 주름을 완화시키는 방법이 효과적이다.

이러한 시술을 위해서는 지방흡입과 달리 얼굴과 같이 정교하고 안전한 지방제거를 요하는 부위에 적합한 방법이 따로 필요하다. 아큐리프트 지방조각술은 주변조직의 손상이 거의 없이 지방을 녹이는 효과가 뛰어난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법이다. 광대살, 볼살, 턱살, 발목살과 같은 국소적인 부위의 지방은 대부분 아큐리프트 시술법이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허쉬성형외과 정영춘 원장은 “팔자주름을 교정하기 위한 시술법은 주름 상태와 원하는 효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환자는 전문 상담을 통해 자신의 주름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알맞는 방법을 택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 원장은 “위의 방법들은 각각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필러는 무허가 장소와 시술자의 불법 시술을 받을 경우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고, 지방이식은 이식할 지방의 신선도를 중시하는 것이 비교적 안전하며, 지방을 제거하는 아큐리프트 시술은 일반적인 미니지방흡입 등과는 전혀 다른 방법이기 때문에 혼동하지 않도록 시술에 앞서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