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병원 ‘건강한 체중조절법’ 공개건강강좌 실시

일산병원 ‘건강한 체중조절법’ 공개건강강좌 실시

  • 임선혜 기자
  • 승인 2009.06.0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은 6월 12일 오후 4시 일산병원 지하1층 대강당에서 ‘건강한 체중조절’ 이라는 주제로 무료건강 강좌를 실시한다.

병원측은 여름철이 되면 신체의 노출의 많아지는 만큼, 건강상태를 해치는 무리한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체건강을 지키며 요요현상 없이 체중을 조절하는 법에 대한 무료건강강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강좌에서는 보다 효과적이고 사람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강좌를 마련하기 위해, 가정의학과 최영은 교수와 영양사 및 운동처방사가 공동으로 안전하고 과학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요요현상 없이 효과적으로 체중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강좌에 나선 최영은 교수는 “건강하게 체중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나이, 성별, 생활환경 등을 고려해 개개인의 건강상태에 맞는 차별화된 방법으로 접근해야 한다”며 이번 공개강좌가 이러한 방법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연 후에는 임은화 영양사가 건강에 유익한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식단을 소개할 예정이며, 민경임 운동처방사가 요요현상을 막기 위한 다양한 운동법을 알려준다.

일산병원 김광문 병원장은 “일산병원은 국민들의 건강증진 및 지역주민들의 보건복지향상을 위해 실력 있는 전문의들과 함께 매월 실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무료건강강좌를 마련하고 있다” 며 “참여하시는 분들께 보다 쉽고 정확하게 강좌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만큼, 금번 강좌 역시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번 건강강좌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6월 12일 오후 4시까지 일산병원 지하 1층 대강당으로 오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