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의 스포츠 아이콘 ‘370Z’, 국내 출시 확정

닛산의 스포츠 아이콘 ‘370Z’, 국내 출시 확정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06.0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닛산은 전세계적으로 닛산의 대표적 아이콘 모델로 자리매김한 스포츠카 ‘Z시리즈’의 6세대 모델인 ‘올 뉴 370Z’를 오는 8월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연초부터 한국닛산은 370Z의 연내 출시를 목표로 본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으며, 국내 출시 확정으로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게 됐다.

고성능 2인승 스포츠쿠페 ‘370Z’는 ‘Z시리즈’의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350Z의 스타일과 성능 모두를 조화롭게 변모시켜 차량의 가치를 업그레이드 시킨 Z시리즈의 최신 모델이다.

370Z는 이전 모델인 350Z보다 더 낮고, 넓고, 가벼워진 견고한 차체에 닛산의 3.7리터 DOHC V6엔진을 장착해 333마력/7,000RPM(국내 공인)의 최고 출력을 자랑한다. 특히 신형 7단 자동변속기 및 액셀레이터 페달에 가해지는 힘에 따라 엔진 스로틀 밸브를 조절해 공기 흡입량을 조절하는 전자식 가변 밸브 리프트(VVEL, Variable Valve Event and Lift) 등을 탑재해 보다 빠른 엔진 반응을 이끌어 냈을 뿐만 아니라 9.6Km/L(국내 공인)의 효율적인 연비도 실현했다.

370Z의 새로운 스타일은 여전히 매력적이다. 짧은 오버행과 긴 후드에 이어 뒷바퀴 쪽으로 치우친 운전 포지션이 만들어 내는 뛰어난 균형감과 비율로 스포츠카의 새로운 미적 기준을 제시한다. 특히 주행 시 뒷바퀴에서 전달되는 드라이빙 사운드는 후륜구동 스포츠카의 쾌감을 극대화한다. 또한 역동성을 강조한 부메랑 형상의 헤드라이트와 후미등은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운전자 중심으로 디자인 된 인테리어는 차량 정보 및 제어를 위한 조작 공간을 따로 배치해 조작 편의성이 극대화된 인체 공학 설계를 반영하고 있다. 370Z 인테리어는 미국 자동차 전문 미디어 워즈오토(Ward’s Auto)의 스포츠카 부문 ‘2009 올해의 인테리어’에 선정되는 등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Z시리즈는 1969년 페어레이디 240Z로 처음 출시 된 이후 현재까지 ‘가장 갖고 싶은 스포츠카’의 명성을 이어오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170만대 이상 판매됐다.

그렉 필립스 한국닛산 대표는 “올 뉴 370Z는 성능과 스타일, 가치가 완벽한 하모니를 이룬 Z시리즈 최고 걸작”이라며 “진정한 스포츠카의 의미를 갈구하는 고객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내 출시 가격은 7월 중 결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