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자이언트’ 시청률 1위 이후 온라인 시청률도 4배 급증

SBS ‘자이언트’ 시청률 1위 이후 온라인 시청률도 4배 급증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8.3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창사 20주년 대하드라마 <자이언트> (장영철 정경순 극본, 유인식 이창민 연출)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이후, SBS고릴라를 통한 온라인 시청률 또한 4배로 급증해 눈길을 끌고 있다.

SBS <자이언트>는 지난 10일 방송분으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그 이후 SBS고릴라(www.sbs.co.kr)를 통해 본방 사수를 하는 시청자들이 많아져, 최대 동시접속자수 2만 8천명으로 첫방송 대비 4배 이상의 온라인 동접자가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SBS고릴라를 통한 온라인 시청은 <자이언트>뿐 아니라 <나는 전설이다>,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도 첫방송 이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지난 9일 첫방송된 <나는 전설이다>는 첫방송부터 온라인 시청률이 높은 편이었으며, 지난 11일부터 첫방송된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는 4회 방송만에 온라인 시청률이 첫방송 대비 2배로 증가된 2만명 정도를 기록하고 있으며 회차가 거듭될수록 점차 증가 추세에 있다.

SBS고릴라를 통한 온라인 시청은, 본방 사수를 하면서 드라마 팬들과 함께 공감로그를 통해 수다를 떨 수 있어 다양한 공간의 사람들과 함께 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큰 강점으로 꼽힌다. 실제로, SBS고릴라를 통해 온라인 본방 사수를 하는 시청자 중 30% 이상은 공감로그를 통해 서로 대화를 하는 것으로 집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