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우트, Job코치 취업칼럼방 오픈

스카우트, Job코치 취업칼럼방 오픈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6.0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우트가 자사 홈페이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취업정보실을 통해 컨설턴트들의 다양한 현장 경험을 살려 취업칼럼을 선보였다.
취업 경력포털 스카우트(www.scout.co.kr)는 최근 자사의 베테랑 취업전문 컨설턴트들이 취업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취업이야기를 한 곳으로 묶어 놓은‘Job 코치의 취업칼럼방’을 오픈 했다.

스카우트에 따르면 자사 홈페이지 취업정보실을 통해 오픈한 취업칼럼은 취업 전문컨설턴트들이 취업 현장에서 대학생과 구직자와의 상담 또는 강의를 통해 직접 보고, 듣고, 느낀 바를 소신 있게 작성했다고 밝혔다.

스카우트는 칼럼방 오픈과 함께 약 40여 개의 취업칼럼을 우선 게재했다. 앞으로 매주 2~3회 이상의 취업칼럼을 구직자들에게 선보일 전망이다. 또한 이직을 준비중인 직장인들에게도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칼럼의 주요 내용은 목표의식, 직무교육, 면접스킬, 취업성공사례, 구직자의 마음가짐, 자신감, 연봉, 이직, 컨설턴트의 의견 및 조언 등 각기 다양한 주제로 취업전문 컨설턴트들의 아낌없는 정보와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스카우트의 조형래 책임컨설턴트는“오랜 기간 컨설턴트로 일하면서 구직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많았다” 며 “이번 취업칼럼을 통해 구직자들의 성공취업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우트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힘들고 지친 구직자들에게 기분 전환의 기회를 주기 위해 연극 나쁜자석과 도서 등을 제공하며 유료서비스를 처음 이용한 기업고객에게는 최고 1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밖에 다양한 세미나, 캠페인, 박람회 정보도 다채롭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