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버드소프트, 산업용 PDA 신제품 BIP-7000 출시

블루버드소프트, 산업용 PDA 신제품 BIP-7000 출시

  • 김상호 기자
  • 승인 2010.07.0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고 및 물류시장에서 외산장비에 도전장

산업용 및 기업용 PDA 제조업체 블루버드소프트가 6월 30일 산업용 PDA 신제품 BIP-7000을 출시했다. BIP-7000은 창고관리, 공정제어관리, 택배물류 시장 등을 겨냥하여 바코드 스캐닝이 빈번한 사용환경에 적합하도록 인체공학적 설계와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블루버드소프트 이장원 대표는 "BIP-7000은 국내외 경쟁제품에 비해 한 손으로도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도록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적은 무게와 안정적인 그립감으로 사용자의 피로감을 줄였다.”고 밝혔다.

 외산장비 대체할 새로운 내산장비로 부상 

BIP-7000은 출시 이전부터 제품 정보를 접한 기업 고객들 사이에서 비상한 관심을 모았다. 크고 무거운 외산장비 밖에 없었던 창고관리 등의 시장에서 크기가 작고 가벼우며 빈번한 바코드 스캔이 가능한 BIP-7000이 외산장비를 대체할 새로운 내산장비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대해 블루버드소프트 국내영업본부 문수동 본부장은 “BIP-7000이 외산장비 대비 가격경쟁력이 높고, 유지보수가 원활한 것이 기업 고객들에게 매력적으로 여겨지고 있다.”며, “여기에 블루버드소프트가 기업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는 점도 점수를 얻고 있는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높은 견고성과 다양한 통신환경 지원 

BIP-7000은 IP65와 1.8미터 낙하충격 인증을 받았으며, 균열에 잘 견딜 수 있는 터치윈도우 기술을 스크린에 적용하여 거친 산업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견고성을 높였다. 바코드스캐너 버튼을 제품 전면 중앙 1곳과 측면 2곳에 배치하였고, 스캔 트리거를 제품 후면에 장착하여 오른손과 왼손에 관계 없이 한 손으로도 스캐너 사용을 원활하게 했다. 

1D 또는 2D 바코드를 인식할 수 있고, 300만 화소 오토포커스 카메라를 탑재하여 고화질의 현장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2.8인치 LCD 터치스크린은 전자서명 입력 기능을 지원한다.

BIP-7000은 여러 통신사양을 지원하여, 기업 고객들의 다양한 통신환경을 충족시킬 수 있다. 실시간 음성 및 데이터 통신을 지원하는 3.5G HSDPA와 무선랜을 통해 이동이 잦은 현장 근무자들은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 수행이 가능하다.

BIP-7000은 제조, 물류, 창고 등의 전통적인 시장 이외에도 헬스케어와 리테일 등에서 쓸 수있어 활용처가 유연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