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부터 파주출판도시에서 '어린이책잔치'

5월 1일부터 파주출판도시에서 '어린이책잔치'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4.22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 및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새롭게 선보여"
오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파주출판도시에서 어린이책잔치가 열린다.

올 해 일곱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출판도시내의 어린이 출판사들과 관련 단체들이 대거 참여하는 행사로 그 동안 열렸던 어느 책잔치보다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이번에는 출판도시문화재단과 입주기업협의회가 공동주관함으로써 전시 및 공연과 각 출판사들이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이 한층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인다.

어린이책잔치의 가장 큰 자랑거리인 테마전시의 올해의 화두는 '공간'이다. 상상의 공간, 우리가 만들고 사랑한 공간속에서 지난 일 년간 출시된 그림책과 작가들의 작품을 볼 수 있고 전시장 곳곳에 숨겨진 비밀을 풀어보거나 공간에 관한 조형 활동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도서관 사서 선생님과 함께 꾸미는 '내가 만드는 서가'는 책을 좋아하지 않는 어린이들도 흠뻑 빠질 수 있는 특별한 체험 활동이기도 하다.

5월 1일 개막식에 이어 5일까지 열리는 거리문화 행사는 각 출판사들이 거리로 나와 각 사만의 개성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과학, 공예, 책 만들기 등의 체험과 세계 각국의 현지인에게 배우는 문화체험, 북올림픽, 어린이 독서학교 등은 책잔치를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큰 재미와 교훈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출판도시만의 빼놓을 수 없는 프로그램인 책 만드는 현장 견학과 출판사 엿보기, 그리고 각종 풍성한 공연이 오월 한 달간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행사 관련 홈페이지 www.pajubfc.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